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9월12일 오늘의증시현황(자율주행차 관련주 ↑)

by 주소남 2023. 9. 12.

목차

    자율주행차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9월 1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9월 12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하락하는 가운데, 장 초반 대비 지수가 더 하락하면서 지수차트상으로도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매매현황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양시장 외국인투자자가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도 많아 체감도 좋지는 않은 장입니다.

     

    지난밤 미국 뉴욕증시는 이번 주 예정된 소비자물가지수(CPI) 발표를 앞두고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오는 13일 예정된 8월 CPI 발표를 앞두고 테슬라와 퀄컴 등 대형 기술주의 주가가 큰 폭으로 오르면서 전반적인 투자 심리가 개선되면서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25%, 나스닥지수는 +1.14%, S&P500지수는 +0.67%,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0.09% 상승 마감했습니다.

     

    자율주행차 관련주 ↑

    자율주행차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자율주행차 관련주를 비롯하여 바이오 관련주, 양자암호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테슬라 슈퍼컴퓨터 도조 개발에 따른 자율주행 사업 확장 기대감 등에 캠시스, 퓨런티어,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세코닉스, 옵트론텍 등 자율주행차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차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자율주행차 관련주와 테마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증시에서

    kakao777.tistory.com

    K-글로벌 블록버스터 약물 기대감 및 비만 신약 업체 주가 강세 등 센티멘트 개선 분석 등에 오스코텍, 유한양행, 티움바이오, 지씨셀, 에이비엘바이오, 앱클론 등 바이오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양자컴퓨팅 선도기업 자나두가 한국 기업들과 협력을 계획하고 있다는 소식 등에 우리로, 엑스게이트, 에이엘티, 아이윈플러스, 케이씨에스 등 양자암호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양자컴퓨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양자기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주 후반, 2025년 세계 시장 규모 9조원으로 추정되는 양자암호통신 시장의 기반기술을 개발해 보안플랫폼으로 만들려는 계획에 대한 기대

    kakao777.tistory.com

    9월 12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특징주는 엑세스바이오를 비롯하여 크리스탈신소재와 알테오젠, 넷마블 등 입니다.

     

    엑세스바이오는 미국 큐라페이션트 지분 확보를 통한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진출 소식에 급등하고 있고, 크리스탈신소재는 발열시간 대폭 단축 '그래핀 발열 필름' 개발소식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또한 알테오젠은 키트루다SC 독점계약 및 산도즈와 대규모 로열티 가능 계약 기대감 등에 급등하고 있고, 넷마블은 신작 흥행에 따른 4분기 영업 흑자 전환 전망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지수가 반등하려는 움직임이 있었지만 현재 선물옵션동시만기일 및 미국 CPI 발표를 앞두고 외국인투자자들의 매도세가 강해지면서 지수가 내려앉고 있습니다.

     

    반등 추세가 망가진 것은 아니지만 오늘 같은 장은 많은 투자자들이 실망할 수 있는 장입니다.

     

    어려운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9월 1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9월 12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