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9월 13일 오늘의 증시현황(비료 관련주 ↑)

by 주소남 2023. 9. 13.

목차

    비료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9월 1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9월13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네 마녀의 날을 앞두고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하락하고 있습니다.

    매매현황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의 집중 순매도세 속에 이를 일반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받아내지 못하면서 지수가 장 초반 대비 밀리고 있고, 하락 종목 숫자도 많아 체감도 좋지 않은 장입니다.

     

    지난밤 미국 뉴욕증시는 기술주들이 부진한 흐름을 보이며 일제히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아이폰 출시 이벤트와 오라클의 주가 하락 등이 이슈가 되었는데, 애플의 주가가 1%대 하락세를 보였고, 전날 장 마감 후 실적을 발표한 오라클의 주가는 13% 급락했습니다.

     

    다음날 예정된 소비자물가지수(CPI) 발표를 앞두고 유가 흐름이 시장의 관심을 받는 가운데, 이러한 불안 요소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05%, 나스닥지수는 -1.04%, S&P500지수는 -0.57%,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0.79% 하락 마감했습니다.

     

    비료 관련주 ↑

    비료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주목 받는 테마는 비료 관련주를 비롯하여 정유 관련주와 보험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요소수 대란 우려 지속 등에 조비, KG케미칼, 대한제당, 미래생명자원, 누보, 유니온 등 비료 관련주, 요소수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요소수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요소수 부족 사태로 인해 주식시장에서 요소수 관련주가 만들어지고 있는데, 요소수는 무엇이고, 요소수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은 어

    kakao777.tistory.com

     

     

    [카드뉴스] 비료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대북 관련하여 비료 관련주들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일전에 비료 관련주 총정리(Feat. 대북 비료 지원) 포스팅에서 소개한 종목들과 추가

    kakao777.tistory.com

    국제유가 강세 영향 등에 상GS, S-Oil, 흥구석유, E1 등 정유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유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석유(정유) 관련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제유가 실시간 시세 변동성이 굉장히 강합니다. 석유수출기구 OPEC 회의 날짜가 9일 예정되어 있는 가운데, OPEC과 10개 주요 산유국의

    kakao777.tistory.com

    마지막으로 유가 관련 규제 리스크 축소 구간 진입 분석 등에 미래에셋생명, 한화생명, 현대해상, D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등 정유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9월13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이원컴포텍을 비롯하여 엑세스바이오와 토마토시스템, 대한제당 등 입니다.

     

    이원컴포텍은 변경 예정 최대주주 대상 150.00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엑세스바이오는 협력사 웰리시스 패치형 심전도계 ‘에스패치-EX’ 美 승인 소식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토마토시스템은 AI 적용 이익률 극대화 속 저평가 분석 등에 급등하고 있고, 대한제당은 국제 설탕 가격 급등 영향 등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오늘 전반적으로 어제 하락의 연장선에 있는 느낌입니다. 네 마녀의 날을 앞두고 변동성을 키워가고 있는 가운데, 최근 방향성이 단기 하락 쪽으로 굳어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어려운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9월 1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9월 13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