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9월 15일 오늘의 증시현황(해운주 ↑)

by 주소남 2023. 9. 15.

목차

    해운주가 강세를 보이는 9월 15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9월 15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하는 가운데, 특히 코스피 시장에서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수세가 강하게 발생하면서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지수 상승 뿐만 아니라 상승 종목 숫자도 많아 체감도 괜찮은 장 입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Arm 상장에 초점이 맞춰졌는데, 뉴욕증시는 생산자물가지수(PPI)가 예상치를 웃돌았다는 소식에도 불구하고, 영국 반도체 기업 Arm(암)이 상장 첫 날 크게 뛰자 관련 기대감에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인플레이션 우려는 생산자물가 상승과 유가 상승으로 지속됐지만 미국 중앙은행(Fed)의 금리 인상 위험을 키우진 못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이에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96% 상승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0.81%, S&P500지수는 +0.84%,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0.67% 상승 마감했습니다.

     

    해운주 ↑

    해운주

     

    오늘 국내 주식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해운주를 비롯하여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 네옴시티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중국 인민은행의 지급준비율 인하 소식 등에 팬오션, 흥아해운, HMM, 대한해운 등 해운주와 철강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운 관련주 총정리(feat. 홍해 리스크)

    최근 홍해를 둘러싼 지정학적 리스크가 장기화되면서 해운 운임상승 등으로 인해 시장에서 해운 관련주가 주목 받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은 예멘 내 시아파 무장 조직 '후티'의 근거지에 대한

    kakao777.tistory.com

    재건협력대표단의 우크라이나 방문 소식과 6대 재건 프로젝트 발표 등에 대모, HD현대인프라코어, HD현대건설기계, 테라사이언스 등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도 다시 움직이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재건관련주 총정리1

    이번 시간에는 최근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우크라이나재건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2월 24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를 미사일로 공습하고 지상군을 투입하는

    kakao777.tistory.com

    국내 10대 그룹 총수의 네옴시티 수주 총력전 소식 등에 희림, 코오롱글로벌, 성신양회, 다스코, 인디에프 등 네옴시티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네옴시티 관련주 총정리1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좋지 않은 시장 속에서도 네옴시티 관련주가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네옴시티란 무엇이고, 네옴시티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은

    kakao777.tistory.com

    9월 15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TS트릴리온과 갤럭시아머니트리, 티씨케이, 에이블씨엔씨 등 입니다.

     

    TS트릴리온은 AI 인공지능 기반 탈모 진단 시스템 및 방법 특허 취득 소식에 급등하고 있고, 갤럭시아머니트리는 국내 최초 항공금융 STO 컨소시엄 구성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티씨케이는 메모리 반도체 업황 반등 기대감 및 삼성전자 8세대 V-NAND 양산 확대 수혜 전망 등에 상승하고 있고, 에이블씨엔씨는 주당 1,270원(시가배당율 13.5%) 현금배당(중간배당) 결정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전체적으로 어제부터 반등 포지션이 나타나는 가운데, 특히 코스피지수가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도 나쁘지 않지만 상대적으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한 위치입니다. 큰 흐름에서 상승 추세는 깨지지 않았기 때문에 부디 다음주에는 더 좋은 모습 나오길 기대하면서 9월 15일 오늘의 증시현황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9월 15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9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2023년 9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9월 공모주 청약일정은 두산로보틱스를 포함하여 상상인스팩4호, 인스웨이브시스템즈, 아이엠티, 밀리의서재, 신한스

    kakao777.tistory.com

     

    비만치료제 관련주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최근 주식시장에서 가장 화두가 되는 테마는 비만치료제 관련주입니다. 비만치료제와 관련된 주식들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