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사우디 투자 관련주 ↑(9월18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9. 18.

목차

    사우디 투자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9월 1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9월18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하락하는 가운데,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매매현황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코스닥 시장에서는 기관투자자의 매도 물량까지 나오고 있지만 다행히 개인투자자들이 어느 정도 방어에 나서는 모습입니다.

     

    지난 주말을 앞둔 미국 뉴욕증시는 인플레이션 추세와 유가 상승세, 다음 주 예정된 미국 중앙은행(Fed)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에 주목하면서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앞서 발표된 8월 소비자물가지수(CPI)에 이어 생산자물가지수(PPI)도 시장 예상치를 웃돌았고, 최근 유가가 강세를 보이며 인플레이션이 장기화할 것이란 우려가 커지면서 투자자들의 불안 심리가 커졌습니다.

     

    이에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83% 하락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1.56%, S&P500지수는 -1.22%,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3.01% 하락 마감했습니다.

     

    사우디 투자 관련주 ↑

    사우디 투자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사우디 투자 관련주를 비롯하여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 화장품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사우디의 한국 공장 설립 전액 지원 소식에 따른 수혜 기대감 부각 등에 미코바이오메드, 모아데이타, 에스코넥, 수성샐바시온, 아스타 등 사우디 투자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SKIV, 사우디 빈살만 투자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한 언론에 따르면 사우디아라비아 국제산업단지회사(SIIVC)가 국내 K바이오주에 투자하기로 알려지면서 SKIV 관련주가 시장에서 부각되고

    kakao777.tistory.com

    국내 기업의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 본격화 소식 등에 HD현대인프라코어, HD현대건설기계, 혜인, 다산네트웍스, 휴림네트웍스 등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도 다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재건관련주 총정리1

    이번 시간에는 최근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우크라이나재건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2월 24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를 미사일로 공습하고 지상군을 투입하는

    kakao777.tistory.com

    국내 화장품이 미국 시장에서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는 소식에 실리콘투, 아우딘퓨쳐스, 본느, 브이티, 잉글우드랩, 에이블씨엔씨, 마녀공장 등 화장품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화장품 관련주 총정리 통합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다음주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해제로 인해 시장에서 화장품 관련주가 실외 마스크 해제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화장품 관련주는 일전

    kakao777.tistory.com

    9월18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종목은 엔텔스와 미코바이오메드, 위메이드, 롯데손해보험 등 입니다.

     

    엔텔스는 SK텔레콤, 스타링크와 전략적 제휴 계약 체결 소식 속 SK텔레콤이 2대주주인 점이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미코바이오메드는 사우디, 한국 공장 설립 전액 지원 소식에 따른 수혜 기대감 부각 등에 사우디 투자 관련주로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는 북미 게임사 두 곳과 위믹스플레이 온보딩 계약 체결 소식 등에 급등하고 있고, 롯데손해보험은 매각 본격화 전망 등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지난주 장막판 반등 추세로 인해 한 주의 시작이 기다려졌지만 미국 증시가 무너지면서 외국인투자자들의 순매도세가 나타나고 있고, 국내 증시도 반등의 상승 동력을 잃어버린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지수차트상 반등 추세가 깨진 것은 아니기 때문에 부디 이번 조정이 빠르게 마무리 되길 바라면서 9월 1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9월 18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