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롯데손해보험 매각 본격화 전망은

by 주소남 2023. 9. 18.

목차

    롯데손해보험 매각이 본격화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롯데손해보험은 어떤 기업이고, 매각 소식과 주가 전망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손해보험(000400)은 어떤 기업?

     

    롯데손해보험은 대한화재해상보험으로 설립되어 2008년 롯데 그룹에 편입되었지만 2019년 최대주주가 빅튜라로 변경되면서 롯데 그룹 계열사에서는 제외된 기업입니다.

    롯데손해보험 홈페이지
    <출처 : 롯데손해보험 홈페이지>

     

    업계 최초로 하이브리드 자동차 보험료 할인을 실시하는 등 지속적으로 친환경 보험 상품을 개발하고, 녹색 사업장 구축을 위하여 노력해 글로벌 주요 환경 이슈에 대응한 기업입니다.

     

    안정적 자본건전성의 기반을 구축하여 신용평가사가 실시한 보험금 지급 능력 평가에서 A등급(안정적)을 획득한 기업으로도 유명합니다

     

    롯데손해보험 매각

     

    오늘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롯데손해보험의 최대 주주 격인 JKL파트너스는 최근 롯데손해보험 매각을 위한 주관사 선정 작업에 돌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JKL파트너스가 설립한 빅튜라는 롯데손해보험의 지분 77%를 보유하고 있는데, 시장은 국내 주요 금융사들이 인수전에 참여해 롯데손해보험을 둘러싼 인수 경쟁이 본격화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롯데손해보험 매각

     

    오늘 관련 보도에 대해 장마감 후 롯데손해보험 측은 '풍문 또는 보도에 대한 해명(미확정)' 공시를 통해 최대주주에 확인한 결과, 최대주주는 지분매각을 위한 주관사 선정의 준비 작업을 시작한 상황으로, 아직 구체적으로 결정된 사항은 없다고 공시했습니다.

     

    롯데손해보험 매각 절차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이 확인된 것으로 이와 관련하여 추후 구체적인 사항이 결정되는 시점 또는 1개월 이내 재공시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으며, 재공시 예정일은 10월 17일입니다.

     

    만일 롯데손해보험 매각 관련 보도가 사실이 아닌 찌라시에 불과했다면 최대주주의 지분매각을 위한 주관사 선정의 준비 작업을 시작한 상황이라고 공시하지 못했을 수 있습니다.

     

    롯데손해보험 주가 급등 전망은?

    롯데손해보험 주가

     

    롯데손해보험 매각이 본격화된다는 기대감에 롯데손해보험 주가는 52주 신고가를 기록하면서 상한가 마감했습니다.

     

    상한가 잔량은 약 266만주이고, 시간외 상한가 잔량은 약 50만주 정도 남았습니다.

    롯데손해보험 주가 일봉차트

     

    롯데손해보험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오늘 매각 관련 소식에 전일 대비 무려 +1449.27% 거래량이 회전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상한가 잔량 등 기대감, 그리고 장마감 후 공시에서 관련 보도가 찌라시가 아니라는 내용을 확인시켜 주었기 때문에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큰 상황입니다.

     

    다만 롯데손해보험 주가가 상승하지 못하고 하락 조정이 나타날 경우 단기 매물대 하단인 2,280원 부근을 이탈할 경우 변동성이 강하게 나타날 수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하락 시 이 구간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롯데손해보험 주가 주봉차트

     

    롯데손해보험 주가 주봉차트상으로도 2,280원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합니다.

     

    지난해 초 주가가 급등할 당시 현재 구간에서 차익실현 매물이 쏟아지면서 주가가 무너진 적이 있기 때문에 하락 시 매물대 하단 이탈은 실망 매물을 더욱 끌어들일 수 있어 이탈 시 유의해야 합니다.

     

    다행히 분위기는 좋습니다. 상한가 잔량도 괜찮은 편이고, 매각에 대한 기대감이 큰 상황이기 때문에 아마도 내일 매물대가 다시 조정될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롯데손해보험 매각이 무사히 마무리되어 좋은 기업에 인수되길 바라면서, 저도 지속적으로 체크 후 코멘트 남기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