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원자력발전 관련주 ↑(9월21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9. 21.

목차

    원자력발전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9월 2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9월 21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하락하는 가운데, 장 초반보다 하락하면서 양지수 모두 지수차트상으로도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매매현황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가 보이는 가운데, 지수차트상 비교적 강한 음봉이 나오면서 매물대를 이탈해 심리적으로도 좋지 않은 날 입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 9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에서 연내 추가 인상을 전망하면서 일제히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연준은 이번 회의에서 금리를 동결했으나 연내 1회 더 0.25%포인트 금리 인상을 예상해 추가 인상 가능성을 열어뒀는데, 이러한 우려에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22%, 나스닥지수는 -1.53%, S&P500지수는 -0.94%,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1.74% 하락 마감했습니다.

     

    원자력발전 관련주 ↑

    원자력발전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원자력발전 관련주를 비롯하여 맥신 관련주와 위메이드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UN 연설서 '원전 포함 CF연합' 결성 제안 소식 등에 비츠로테크, 일진파워, 이엠코리아, 우진, 한신기계, 보성파워텍, 에너토크, 한전산업 등 원자력발전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

    여름철 유례 없는 폭염으로 인해 전력 사용량이 급증했고, 이 때문에 사람들은 늘 정전이 되지 않을지 걱정하면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는 탈원전 정책을 주장하면서 원자력발

    kakao777.tistory.com

    경희대 연구팀이 맥신 이용 수계 아연 금속 전지 상용화 전략을 제시 했다는 소식에 나인테크, 센코, 태경산업 등 맥신 관련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맥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현재 주식시장에서 가장 화두가 되는 테마는 맥신 관련주, 맥신 테마주입니다. 초전도체 테마주가 크게 부각되었다가 조정세를 보이면서, 맥신 관련주가 뒤를 이어가는 모습인데, 맥신은 무엇

    stockchild.com

    위메이드가 액토즈소프트로부터 '미르2·3' 라이선스 계약금 1,000억원을 수령 했다는 소식에 위메이드맥스, 위메이드플레이, 위메이드 등 위메이드 그룹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9월 21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특징주는 신신제약과 셀바스헬스케어, 우리로, 남성 등 입니다.

     

    신신제약은 차세대 마이크로니들 의약품 개발 본격화 소식 등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셀바스헬스케어는 혁신 의료AI 사업 본격 확대 및 美 FDA 승인 획득한 AI 심장 초음파 솔루션의 울트라사이트와 JV 설립 결정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로는 130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납입 완료에 급등하고 있고, 남성은 아마존, 음성 대화 AI '알렉사' 공개 소식 속 알렉사오토 탑재 인포테인먼트 기기 개발 사실 부각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매물대 지지라인을 지지해주길 바랬지만 바램과는 달리 이를 무너트리며 증시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단기적으로 투매 물량이 나올 수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보수적인 접근이 필요할 때 입니다.

     

    어려운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9월 2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9월 21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