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이재명 테마주 ↑(9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9. 27.

목차

    이재명 테마주가 강세를 보이는 9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9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장 초반에 비해 반등하고 있지만 여전히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하락하고 있습니다.

    매매현황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의 동반 순매수세가 나타나면서 장 초반보다 지수가 올라오기는 했지만 추석 연휴를 앞두고 뚜렷한 반등 모멘텀이 없어 대기자금이 들어오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미국 국채 금리 상승에 대한 우려에 하락했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국채금리는 최근 4.5%를 넘어서며 2007년 이후 최고치를 경신했는데, 어제도 장 중 한 때 4.56%를 기록, 2007년 이후 최고치를 또 다시 경신했습니다.

     

    이에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1.14%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1.57%, S&P500지수는 -1.47%,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1.77% 하락 마감했습니다.

     

    이재명 테마주 ↑

    이재명 테마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내는 테마는 정치테마주인 이재명 테마주를 비롯하여 코로나19 관련주, LPG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이재명 대표 구속영장 기각 소식에 에이텍, 동신건설, 코이즈, 에이텍모빌리티, 오리엔트정공, 토탈소프트, 형지엘리트, 오리엔트바이오, 카스, 프리엠스 등 이재명 테마주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이재명 전 성남시장은 지지난해 말부터 지난해 중반까지 굉장히 큰 이슈가 된 인물이었습니다. 성남 시장인 그는 '적폐청산'을 외치며 '이재명은 한다'라는 구호로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

    kakao777.tistory.com

    미국 코로나19 재확산 우려 지속 등에 휴마시스, 미코바이오메드, 엑세스바이오, 큐라티스, 셀리드, 네이처셀, 진매트릭스 등 코로나19 관련주도 다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제조 업체)

    ※ 2020.03.25 - 필로시스헬스케어, 제이엠아이, 인트로메딕, 진매트릭스, 바디텍메드, 강원, 인트론바이오, 웰바이오텍 추가 완료.(계속해서 업데이트 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kakao777.tistory.com

    경기 둔화 우려에도 공급 부족 전망에 따른 국제유가 상승 영향 등에 흥구석유, 중앙에너비스, SK가스, E1 등 LPG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LPG 규제 완화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

    오늘 3월 임시국회 4차 본회의에서 액화석유가스(LPG) 안전관리 및 사업부 일부개정안이 통과되었습니다. 이제는 누구나 LPG 자동차를 구매할 수 있게 된 것이 주요 쟁점인데, 이 때문에 최근 주식

    kakao777.tistory.com

    9월 27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밀리의서재와 케이아이엔엑스, 한주라이트메탈, 한올바이오파마 등 입니다.

    밀리의서재는 신규 상장 첫날 급등하고 있고, 케이아이엔엑스는 과천 데이터센터 증설에 따른 고성장 전망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한주라이트메탈은 초경량 전기차 부품 개발 관련 국책과제 선정 모멘텀 지속에 급등하고 있고, 한올바이오파마는 미국 파트너사 이뮤노반트, 자가면역치료제 항체 신약 임상 1상 초기 데이터 발표 등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장 초반에 비해 지수가 반등하고 있기는 하지만 여전히 지지라인이 약한 상황에서 추석 연휴를 앞두고 대기자금이 들어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국채 금리 상승과 유가 상승 등 여전히 불안 요소가 많고, 미국 증시가 연일 하락세를 보이기 때문에 투자심리가 개선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고, 다가오는 추석 연휴 잘들 보내시길 바랍니다.

     

    9월 27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