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모아데이타 주가 사우디 비전 2030 모멘텀 이어가나

by 주소남 2023. 10. 3.

목차

    모아데이타 주가가 사우디 비전 2030 모멘텀을 받은 가운데, 과연 이러한 반등 추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 받고 있습니다.

     

    모아데이타는 어떤 기업이고, 사우디 비전 2030 모멘텀과 주가 전망까지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아데이타(288980)는 어떤 기업?

     

    모아데이타는 AI 기술을 확용, 각종 이상 탐지 및 예측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AIOps 솔루션 '페타온 포캐스터(PETAON Forecaster)'를 개발, 출시한 곳입니다.

     

    페타온 포캐스터(PETAON Forecaster)는 기존 ICT운영 시스템에 딥러닝 기술을 접목시켜, 시스템의 이상을 탐지·예측하고 이상 행위의 원인을 자동으로 분석해 시스템 장애를 예방할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

    모아데이타 홈페이지
    <출처 : 모아데이타 홈페이지>

    모아데이터는 AI기반의 헬스케어 분석 서비스를 개발하며 헬스케어 분야로 사업을 본격 확대하고 있습니다.

     

    국내 대형 물류유통기업과 택배기사 헬스케어 솔루션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스마트 디바이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수집되는 건강 데이터를 AI로 분석하는 맞춤 건강 서비스를 시작하기도 했죠.

     

    모아데이타는 지난해 3월 상장 당시 모아데이타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포스팅을 통해 안내해드리기도 했었습니다. 모아데이타 상장일 공모가 등 내용은 이전 글을 참고해주세요.

     

    모아데이타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3월 10일은 코스닥 시장에 이상탐지 기술 기반 인공지능(AI) 전문 업체인 모아데이타(28898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모아데이타는 어떤 기업이고,

    kakao777.tistory.com

    모아데이타 사우디 비전 2030 모멘텀

     

    모아데이타는 최근 주식시장에서 사우디 비전 2030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아 움직이고 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의 초대형 건설 프로젝트 '네옴시티'의 윤곽이 잡혀가고 있는데, 1조 달러(약 1300조원) 규모의 대자본이 투입될 예정인 네옴시티에는 건설, 설비, 첨단 인프라 구축 등 국내 기업들에게 엄청난 수익성이 보장된 기회가 있을 전망입니다.

    사우디 비전 2030

    특히 ‘사우디, 한국 산업단지 프로젝트(SKIV)’가 사우디산업개발펀드(SIDF)를 통해 한국 중소기업들의 산단 내 공장 설립과 설비 구축에 소요되는 비용을 전액 지원한다는 소식에 사우디, 네옴시티 관련주들이 움직였습니다.

     

    모아데이타와 자회사 메디에이지가 사우디아라비아 '리파드 인베스트먼트(Rifad Investment)'와 사우디아라비아에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공급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적이 있습니다.

    사우디

    모아데이타는 이번 협약이 사우디아라비아의 비전 2030이 발표한 새로운 기가 프로젝트가 대상이 될 것이라고 설명한 만큼 사우디 비전 2030 모멘텀을 계속해서 받을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SKIV, 사우디 빈살만 투자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한 언론에 따르면 사우디아라비아 국제산업단지회사(SIIVC)가 국내 K바이오주에 투자하기로 알려지면서 SKIV 관련주가 시장에서 부각되고

    kakao777.tistory.com

     

     

    네옴시티 관련주 총정리1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좋지 않은 시장 속에서도 네옴시티 관련주가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네옴시티란 무엇이고, 네옴시티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은

    kakao777.tistory.com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모아데이타 주가 전망

    모아데이타 주가 일봉차트

    모아데이타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이동평균선 역배열로 지난 7월말까지 하락하다가 이후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사우디 비전 2030 모멘텀을 받아 네옴시티 관련주로 부각되었고, 강한 거래량과 함께 이따금씩 강한 주가 반등세를 보이기도 합니다.

     

    현재 상승추세가 지속되고 있고, 현재 주가 위로 3,870원 부근까지는 단기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단기 목표주가로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아래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3,250원 부근 이탈을 단기적으로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스팩트럼을 넓게 보고 대응한다면 단기 매물대 하단인 2,860원 부근 내지는 그 아래 추세선이 위치한 2,720원 부근까지 단기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모아데이타 주가 주봉차트

    모아데이타 주가 주봉차트상 상장 후 최고 28,250원까지 상승했던 주가가 무상증자 등의 이슈로 큰 폭으로 하락했다가 최근 주봉차트상으로도 반등 추세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모아데이타 주가 주봉차트

    모아데이타 주가 주봉차트를 확대해보면 위처럼 확인되는데, 위에서 언급한 3,250원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이를 이탈할 경우 일시적으로라도 주가가 강한 하락을 보일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큰 흐름에서 보면 상승 추세가 유지되고 있고, 저항보다는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있다고 보이기 때문에 위험 구간 이탈만 유의해 대응하면 차트 흐름은 현재로서는 나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0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2023년 10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10월 공모주 청약일정은 퓨릿을 시작으로 하여 신성에스티, 에스엘에스바이오, 위트, 퀄리타스반도체, 유진테크놀로

    kakao777.tistory.com

     

    10월 1주 증시일정(두산로보틱스 상장 등)

    두산로보틱스 상장 등을 포함한 10월 1주(10.2-10.6)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10월 1주차에는 두산로보틱스 상장(목)을 포함하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