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동아에스티 주가 녹십자 손잡고 날아오를까

by 주소남 2023. 10. 6.

목차

    동아에스티 주가가 녹십자와 면역질환 신약개발 공동 연구 계약을 체결하면서 관심 받고 있습니다.

     

    동아에스티는 어떤 기업이고, 이번 녹십자와 공동 연구 계약 소식과 주가 전망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아에스티(170900)는 어떤 기업?

     

    동아에스티는 동아쏘시오홀딩스(동아제약)에서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기업으로 자가개발의약품과 바이오의약품, 제네릭, 도입의약품 등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가진 바이오 기업입니다.

    동아에스티 홈페이지
    <출처 : 동아에스티 홈페이지>

     

    스티렌, 자이데나, 모티리톤, 슈가논 등 자사개발 신약 및 그로트로핀, 가스터 등 다양한 전문의약품(ETC)을 제조, 판매하고 있고, 다수의 블록버스터 제품을 바탕으로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동아에스티 시가총액

    동아에스티 시가총액

     

    동아에스티 시가총액은 10월 6일 기준 5,203억원입니다.

     

    동아에스티 녹십자와 면역질환 신약 개발 공동 연구

     

    동아에스티는 언론을 통해 녹십자와 면역질환 신약 개발 공동 연구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동아에스티와 녹십자는 면역질환 중 만성 염증성질환을 표적할 수 있는 새로운 약물타겟을 공동으로 선정하고 신규 모달리티(Modality)로 치료제 개발 공동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동아에스티 녹십자

     

    계약에 따라 GC녹십자는 선정된 타깃에 작용할 수 있는 물질을 제작하고 특정 장기에 전달 가능하도록 최적화 과정을 수행하며고, 동아에스티는 GC녹십자가 제작한 물질에 대해 세포 수준에서 작용기전을 확인하고 동물모델에서 유효성을 평가할 계획입니다.

     

    또한, 공동연구로 도출될 물질의 다음 단계의 개발 과정에서도 양사가 협력을 계속해서 이어갈 계획이며 도출될 결과의 권리는 공동으로 소유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정재욱 GC녹십자 R&D 부문장은 "양사 협력이 환자 삶에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 수 있길 기대한다며, 미충족 의료 수요가 높은 분야를 중심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협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녹십자는 제약, 바이오 부문에서 상위권에 오른 기업이고, 다양한 테마(덱사메타손, 혈장치료, 한국파스퇴르연구소, 나파모스타트 메실레이트, 살인진드기, a형간염 등)에 얽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이번 협약으로 인해 동아에스티는 녹십자 관련 모멘텀도 향후 노려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동아에스티 주가 전망

    동아에스티 주가 일봉차트

     

    동아에스티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8월초 자회사 뉴로보 파마슈티컬스의 엠테라파마 당뇨병 신경병증 통증 치료 후보물질 기술이전 바인딩 텀싯 체결 소식 등에 힘입어 강한 주가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이후 파동을 보이다가 최근 하락 파동으로 추세선을 이탈해 조금은 위험한 부근까지 주가가 하락해있는 상황에서 녹십자와 협업 소식에 반등을 기대하는 양봉이 발생하긴 했습니다.

     

    다만 현재 동아에스티 주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남아 있고, 이를 소화해야 의미 있는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단기 매물대 상단과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이 62,500원 부근에 겹쳐있는데, 이를 돌파할 경우 동아에스티 단기 목표주가는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67,000원 부근까지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최근 저점 부근이자 12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해 있는 57,500원 부근 이탈 여부를 체크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동아에스티 주가 주봉차트

     

    동아에스티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하락 파동을 보이다가 지난 8월부터 반등 추세를 보이면서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가 확실히 만들어지지는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일봉차트상 대응과 맞추는 것이 괜찮은 대응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동아에스티 주가 주봉차트상으로도 57,500원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입니다.

     

    중장기 관점에서 본다면 지난해 저점과 올해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지만 이는 평단가가 낮은 분들이거나 강한 하락이 왔을 때 추가진입해 평단가를 충분히 낮출 수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