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국제유가 관련주 ↑(10월10일 오늘의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10. 10.

목차

    국제유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0월 1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10월 10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지수는 상승, 코스닥지수는 하락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괜찮은 장입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매매현황

    오전장 한 때 강한 반등세를 보이긴 했지만 외국인투자자들의 매수세가 주춤한 사이 초반보다는 지수가 소폭 내려와 양지수 차트상으로는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이 공식적으로 전쟁을 선포하면서 중동정세가 전세계를 뒤흔들 것이라는 우려에 미국 증시는 하락 출발했지만 오후들어 시장은 낙폭을 줄이다 상승 반전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하마스 고위 관계자가 “목표를 달성했다”며 “이스라엘과 휴전 가능성에 논의할 여지가 있다”는 발언 때문으로 보이는데,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59%, 나스닥지수는 +0.39%, S&P500지수는 +0.63% 상승 마감했고,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0.23% 하락 마감했습니다.

     

    국제유가 관련주 ↑

    국제유가 관련주

    오늘 국내 주식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국제유가 관련주와 반도체 관련주, 초전도체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이스라엘-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 무력 충돌 소식 등에 S-Oil, GS, SK이노베이션, 흥구석유, 극동유화, 중앙에너비스, 대성산업, 지에스이, 대성에너지, SH에너지화학 등 국제유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유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석유(정유) 관련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제유가 실시간 시세 변동성이 굉장히 강합니다. 석유수출기구 OPEC 회의 날짜가 9일 예정되어 있는 가운데, OPEC과 10개 주요 산유국의

    kakao777.tistory.com

    미국 정부가 삼성-SK하이닉스 중국 현지 공장에 반도체 장비 반입 규제 사실상 무기한 유예 소식 등에 삼성전자, SK하이닉스, DB하이텍, 케이엔솔, 펨트론, 레이저쎌, 매커스 등 반도체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달 LK-99 백서 공개 기대감 속 서남, 신성델타테크, 파워로직스, 덕성, 원익피앤이 등 초전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초전도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현재 주식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는 초전도체 관련주와 초전도체 테마주의 상승입니다. 초전도체는 무엇이고, 초전도체 관련 주식은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10월 10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주식시장 특징주는 아이엠티와 드림씨아이에스, 엔젠바이오, 한국단자 등 입니다.

     

    아이엠티는 신규 상장 첫날 급등하고 있고, 드림씨아이에스는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 발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엔젠바이오는 미국  정복 프로젝트 '캔서문샷' 합류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한국단자는 자동차용 커넥터 고성장 전망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증시가 반등하려는 모습이 있었지만 불안한 국제정세 등으로 반등 모멘텀이 확실히 살아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0월 1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0월 10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