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삼성SDI 주가가 미국 전기차 기업 스텔란티스의 전기차 배터리 합작공장 부지 선정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SDI는 어떤 기업이고, 이번 스텔란티스 모멘텀과 주가 전망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SDI(006400)는 어떤 기업?
삼성SDI는 삼성전자의 핵심 자회사로 에너지 솔루션 사업과 전자재료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에너지 솔루션 사업은 소형전지와 중대형 전지 등의 리튬이온 2차전지를 생산, 판매하고 있고, 전자재료 사업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등을 생산 및 판매합니다.
매출은 에너지 솔루션 사업에서 84%, 전자재료 사업에서 16% 가량 나오고,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 폭스바겐, BMW, BOE 등이 주요 매출처입니다.
삼성SDI 스텔란티스와 미국 전기차 배터리 합작 공장 부지 선정
삼성SDI는 스텔란티스와의 합작법인 스타플러스 에너지 2공장의 부지를 미국 인디애나주 코코모시로 결정했습니다.
1공장은 33GWh 규모로 2025년 1분기, 2공장은 34GWh 규모로 2027년 초 각각 가동에 들어갈 예정으로 1,2공장에서는 전기차용각형 배터리를 생산할 예정입니다.
합작법인은 총 생산능력 67기가와트시(GWh) 규모의 '스타플러스 에너지 코코모 기가팩토리'를 완성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삼성SDI 시가총액
삼성SDI 시가총액은 10월 12일 종가 기준 약 36조 7,890억원입니다.
삼성SDI 주가 전망
삼성SDI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7월말부터 이어져오던 하락 추세가 최근 증시 반등과 함께 V자 반등 형태의 반등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현재 주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 및 아래로 지지라인이 강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구간이지만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습니다.
때문에 삼성SDI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위의 저항을 소화할만한 거래량이 회전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볼 경우 최근 강하게 올라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는 방법과 이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최근 저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 후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삼성SDI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이번주를 제외하고 12주동안 무려 11주 정도 음봉을 기록하면서 주가가 계속해서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었습니다.
지난 7월말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시장 하락과 맞물리면서 삼성SDI 주가 역시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240주 이동평균선도 이탈하면서 불안한 모습을 보이던 주가가 다행히 이번주 현재까지 전 주대비 +11.23% 반등하면서 재돌파했는데, 이번주 종가 기준으로 돌파하는지 여부가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더불어 5주 이동평균선까지 돌파해준다면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다음주까지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물론, 하락에도 대비해야 합니다. 삼성SDI 주가를 중장기 관점으로 보고 대응할 경우 현재 구간에서 접근한다고 가정한다면 51만원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락 시 분할로 접근하되, 삼성SDI 중장기 손절라인은 지난해 저점이었던 462,5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행히 삼성SDI 올해 실적은 지난해에 비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에 지난해 저점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현재 구간에서는 손절라인을 잡아두고 접근은 가능한 위치입니다.
과연 삼성SDI가 이번 스텔란티스 모멘텀을 받고 반등할 수 있을지 지속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