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국제유가 관련주 ↑(10월 16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10. 16.

목차

    국제유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0월 1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10월 16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하락하는 가운데, 특히 코스닥지수의 낙폭이 강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매매현황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가 나타나는 가운데, 장 초반 대비 지수가 내려오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히 상대적으로 코스닥 종목들이 많이 내려오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좋지 않은 장입니다.

     

    주말을 앞둔 미국 뉴욕증시는 지정학적 긴장이 고조되면서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증시

    하마스의 이스라엘 공격으로 시작된 중동의 지정학적 이슈를 무시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전쟁이 확전될 위험이 커지면서 긴장이 다시 고조되는 분위기입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12% 상승 마감했지만 나스닥지수는 -1.23%, S&P500지수는 -0.50%,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2.70% 하락 마감했습니다.

     

    국제유가 관련주, 사료 관련주, 방산 관련주 ↑

    국제유가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하마스 이스라엘 전쟁과 관련된 테마들로, 국제유가 관련주, 사료 관련주, 방산 관련주 등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이스라엘이 가자지구에 지상군 투입이 임박 했다는 소식 등에 상승 흥구석유, 극동유화, 대성에너지 등 국제유가 관련주와 미래생명자원, 한일사료, 누보, 신송홀딩스 등 사료 관련주, 에이스테크, 빅텍, 휴니드 등 방산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유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석유(정유) 관련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제유가 실시간 시세 변동성이 굉장히 강합니다. 석유수출기구 OPEC 회의 날짜가 9일 예정되어 있는 가운데, OPEC과 10개 주요 산유국의

    kakao777.tistory.com

     

     

    사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배합사료 넌 누구냐)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난 비료 관련주 총정리에 이어 사료 관련 기업 및 테마 기업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2018/02/13 - [신나는 주식

    kakao777.tistory.com

     

     

    방위산업주 방산주 테마 총정리

    요즘 북핵문제로 인해 트럼프와 김정은의 신경전이 날카롭습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열린 유엔총회 기조연설에서 북한을 향해 '완전 파괴', '불량 정권' 등 강경 발

    kakao777.tistory.com

    10월 16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전진바이오팜을 비롯하여 제이아이테크, 테라사이언스, LS전선아시아 등 입니다.

     

    전진바이오팜은 최대주주 변경 수반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 등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제이아이테크는 이스라엘 수입 의존 품목 브롬 공급선 대책 마련 시급 소식 속 관련주로 부각되며 급등하고 있습니다.

     

    테라사이언스는 자회사 신안리튬, 신안 압해도 농축설비 시험 가동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고, LS전선아시아는 최대주주 LS전선, 싱가포르서 1,130억원 규모 초고압 케이블 프로젝트 수주 소식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최근 지수 반등에도 개인적으로 시장을 보수적인 접근으로 봐야한다고 했는데, 바로 이러한 시장 하락 때문입니다.

     

    큰 추세에서는 하락 추세가 멈추지 않았고, 만일 이번 하락으로 인해 전저점을 이탈하는 흐름이 나온다면 시장의 충격으로 인한 추가 하락도 우려되는 만큼 하락장에서는 보수적인 관점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려운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0월 1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0월 16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