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중입자 치료기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0월 1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10월 17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어제와 다르게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도 많아 체감도 괜찮은 장입니다.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의 동반 순매수에 힘입어, 장 초반보다 지수가 상승하면서 지수차트상으로도 양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기업들의 3분기 실적에 대한 기대감에 1% 안팎 상승 마감했습니다.
투자자들은 기업 실적과 미국 중앙은행(Fed) 당국자 발언, 지정학적 긴장 등을 주시하면서 지난주 발표된 JP모건과 웰스파고 등의 실적 호조로 3분기 실적에 대한 기대는 높아지고 있습니다.
미국의 국채금리는 Fed 당국자들의 완화적 발언에도 지정학적 긴장에 오름세를 보이면서 시장에 안도감을 불어 넣었고,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93%, 나스닥지수는 +1.20%, S&P500지수는 +1.06%,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1.43% 상승 마감했습니다.
중입자 치료기 관련주, 리튬 관련주, 방산주 ↑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중입자 치료기 관련주를 비롯하여 리튬 관련주와 방산주 입니다.
세브란스병원이 연내 회전형중입자 치료기 2대를 가동할 것이라는 소식 등에 모비스, 비츠로테크 등 중입자 치료기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주요 전기차 업체 주가 상승 및 리튬 가격 반등 소식에 하이드로리튬, 리튬포어스, 미래산업, 이브이첨단소재 등 리튬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스라엘 하마스 전쟁 장기화 우려 및 윤석열 대통령 방산 지속 성장 생태계 마련 발언 등에 빅텍, 휴니드, 에이트원, 제노코, 한컴라이프케어 등 방산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0월 17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네오위즈를 비롯하여 한국파마, 오로스테크놀로지, 롯데정보통신 등 입니다.
네오위즈는 'P의 거짓', 글로벌 누적 판매량 100만장 돌파 소식에 급등하고 있고, 한국파마는 1개월 약효지속 치매치료제 임상시험계획(IND) 승인 획득 소식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또한 오로스테크놀로지는 제품 포트폴리오 다변화 기대감 등에 급등하고 있고, 롯데정보통신은 3분기 호실적 전망 등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어제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일시적인 휴전 소식에 지수가 아랫꼬리를 달고 올라왔고, 지난밤 미국 뉴욕증시 흐름도 나쁘지 않았기 때문에 오늘 우리나라 증시가 외국인투자자들의 순매수 속에 반등세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다만 여전히 불안정한 세계 지정학적 리스크와 함께 증시 악재가 완전히 걷힌 것은 아니기 때문에, 반등을 보고 접근하더라도 보수적인 대응이 필요한 때 입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0월 1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0월 17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