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럼피스킨병 관련주 대성미생물 외 체크해 볼 종목은?

by 주소남 2023. 10. 20.

목차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 럼피스킨병 관련주로 대성미생물과 이글벳 등을 포함해 동물백신 관련주, 사료 관련주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럼피스킨병이란?

     

    럼피스킨병은 모기 등 흡혈 곤충에 의해 소만 감염되는 바이러스성 질병으로, 고열과 지름 2∼5㎝의 피부 결절(단단한 혹)이 나타나는 증상이 있는 동물성 질병입니다.

     

    또한 우유 생산량이 줄고, 소의 유산, 불임 등도 나타나 확산하면 농장의 경제적 피해가 크기 때문에 국내에서 제1종 가축전염병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폐사율은 10% 이하인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럼피스킨병 관련주

    지난 2022년 11월 인도에서 소 피부병 럼피스킨병이 유행하면서 15만마리를 폐사하는 등의 사건이 있었고, 지난 8월에는 인도네시아의 호주 수입소에서 럼피스킨병 감염이 확인되기도 했습니다.

     

    럼피스킨병은 지난 1929년 아프리카 잠비아에서 처음 발생했고 2013년부터는 동유럽, 러시아 등으로 확산했으며, 2019년부터는 아시아 국가로도 퍼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럼피스킨병 국내 최초 발생

     

    국내에서 처음으로 소 바이러스성 질병인 '럼피스킨병'(Lumpy Skin Disease) 확진 사례가 발생했습니다.

     

    충남 서산시 소재 한우농장에서 럼피스킨병 발생이 확인되었다고 농림축산식품부가 발표했습니다.

    럼피스킨병

    현재 농림축산식품부는 럼피스킨병의 전국적 확산을 방지하기 위하여 가축, 시설출입차량 및 축산 관련 종사자에 대한 일시 이동중지 명령을 내린 상태입니다.

     

    농식품부는 럼피스킨병 확산 방지를 위해 해당 농장에 초동방역팀과 역학조사반을 파견해 출입을 통제했고, 농장에서 사육 중인 소 40여마리는 긴급행동 지침에 따라 살처분할 계획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럼피스킨병 관련주 움직임

    대성미생물

    현재 럼피스킨병 관련주로 대성미생물을 포함해 이글벳, 체시스, 중앙백신, 한일사료, 미래생명자원 등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이글벳

    동물백신 관련주와 사료 관련주 일부인데, 일전에 정리한 [카드뉴스]돼지열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파주 확진)포스팅과 대부분 겹치는 종목들이 많습니다.

     

    [카드뉴스]돼지열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파주 확진)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가 무더기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주식시장에서 강력한 테마군으로 형성되면서 시장을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kakao777.tistory.com

    이러한 동물과 관련된 테마주 총정리는 아래 글들을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사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배합사료 넌 누구냐)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난 비료 관련주 총정리에 이어 사료 관련 기업 및 테마 기업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2018/02/13 - [신나는 주식

    kakao777.tistory.com

     

     

    구제역,광우병 관련주 구제역 테마주 총정리

    구제역은 구제역 바이러스에 전염되는 전염성 높은 우제류가축의 급성전염병으로, 치사율이 5~55%에 달하는 무서운 병입니다. 특별한 치료법이 없고 조직배양 백신을 이용한 예방법이 이용되고

    kakao777.tistory.com

     

     

    돼지열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ASF)

    최근 주식시장에서 돼지열병 관련주나 테마주가 인기입니다. 최근 해외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으로 인해 이를 통해 동물 사료 관련주나 닭고기 관련주, 수산물 관련주 중 일부가 돼지열병

    kakao777.tistory.com

     

     

    한타바이러스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강원도 철원의 한 군부대에서 풀 깎기 작업을 했던 병사 1명이 들쥐로부터 옮는 한타바이러스 의심증세로 사망했다는 의심이 있다는 소식에

    kakao777.tistory.com

     

     

    원숭이 두창 관련주 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아프리카 풍토병인 원숭이 두창이 유럽과 미국 등 12개 나라에서 확산하면서 세계보건기구 긴급회의까지 소집되었는데, 이 때문에 원숭

    kakao777.tistory.com

    과연 이번 럼피스킨병 관련주가 좋지 않은 시장에서 지수 상승을 이끌만큼 강한 테마로 움직일 수 있을지, 다음주가 기대됩니다.

     

    럼피스킨병 관련주는 이번에 움직이는 종목들을 추려서 추후 다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0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2023년 10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10월 공모주 청약일정은 퓨릿을 시작으로 하여 신성에스티, 에스엘에스바이오, 위트, 퀄리타스반도체, 유진테크놀로

    kakao777.tistory.com

     

    10월 3주 증시일정(연준 베이지북 공개 등)

    연준 베이지북 공개 등을 포함한 10월 3주(10.16-10.20)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10월 3주차에는 미국 연준 베이지북 공개(수)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