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사우디 경제사절단 관련주 SNT에너지 주가 전망

by 주소남 2023. 10. 20.

목차

    SNT에너지 주가가 사우디 경제사절단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SNT에너지는 어떤 기업이고, 사우디 카타르 경제사절단 명단과 주가 전망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SNT에너지(100840)는 어떤 기업?

     

    SNT에너지는 계열회사와 함께 공랭식열교환기와 배열회수보일러, 복수기 및 SCR 설비 등을 제조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SNT에너지

    SNT에너지 본사 및 공장은 창원시 성산구 성산동과 경상남도 함안군 칠북면, 전라남도 군산시 오식도동에 위치해 있고, 국내 주요 발전 자회사와 국내 주요 건설사 및 해외 고객사와 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영업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SNT에너지 시가총액

    SNT에너지 시가총액

    SNT에너지 시가총액은 10월 20일 종가 기준 2147억원 가량입니다. 상한가를 기록하기 전 날(약 1651억원) 대비 약 496억원 가량 시가총액이 늘어났습니다.

     

    SNT에너지 사우디 경제사절단 관련주 부각

     

    SNT에너지는 일전에 네옴시티 관련주 총정리1포스팅에서 안내해드렸다시피 사우디 현지에 지분 100%로 SNT GULF Co.LTD를 가지고 있고, 현지화에 특히 강점이 있는 기업으로 알려져 이전부터 적극적인 중동 사업을 진행한 결과 사우디 국영기업인 아람코와 오랜 파트너사로 부각되며 네옴시티 테마주로 움직이기도 했습니다.

     

    네옴시티 관련주 총정리1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좋지 않은 시장 속에서도 네옴시티 관련주가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네옴시티란 무엇이고, 네옴시티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은

    kakao777.tistory.com

    오늘 윤석열 대통령의 사우디, 카타르 순방에서 사우디아라비아 국빈 방문에 경제 사절단에 포함된 것으로 나타나면서 사우디 경제사절단 관련주로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사우디 카타르 경제사절단 명단

    사우디 카타르 경제사절단 명단
    <출처 : 한국경제인협회>

    사우디 카타르 경제사절단 명단에는 대기업 35개, 중소,중견기업 94개, 공기업,기관 3개, 경제단체 및 협,단체 7개 등 모두 139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기업에는 삼성전자를 비롯하여 현대차 그룹, 한화, GS 등이 포함되어 있고, 이 외에도 허태수 GS회장, 정기선 HD현대 사장, 박지원 두산에너빌리티 회장, 박현철 롯데건설 부회장, 삼성물산 건설부문 오세철 사장, 삼성엔지니어링 남궁홍 대표이사, SK하이닉스 곽노정 사장, 호반그룹 김선규 회장 등도 경제사절단에 포함 되었습니다.

    사우디 카타르 경제사절단 명단
    <출처 : 한국경제인협회>

    사우디 카타르 경제사절단 명단(대기업)은 위의 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사우디 카타르 경제사절단 명단
    <출처 : 한국경제인협회>

    사우디 카타르 경제사절단 명단(중견기업)을 살펴보면 SPC그룹과 풍산, 한국항공우주산업, KBI그룹, 쌍용건설, 메가존클라욷, SK쉴더스, 성신양회, CTR, 기보스틸, 형지, 태경그룹, 도화엔지니어링, 이래에이엠에스, SNT다이내믹스, 한미글로벌 SNT에너지, BHI, 유진에스엠알시 오토모티브테크노, 신대양제지반월, 수산이앤에스, 정림건축종합건축사사무소, 컴투스, 어드밴건설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우디의 경우 지난해 11월 모하메드 왕세자 방한 이후 '네옴시티' 신도시 사업 협력이 본격화되고 있기 때문에 네옴시티 관련주로 부각되는 SNT에너지가 사우디 카타르 경제사절단 명단에 포함되자 강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우디 카타르 경제사절단 명단
    사우디 카타르 경제사절단 명단
    사우디 카타르 경제사절단 명단
    <출처 : 한국경제인협회>

    사우디 카타르 경제사절단 명단 중소기업에서는 비엔씨글로벌과 넥스트온, 월드이노텍, 시큐레터, 아스트로닉스, 갤럭시코퍼레이션 등이 포함되어 있고, 자세한 명단은 위의 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SNT에너지 주가 전망

    SNT에너지 주가 일봉차트

    SNT에너지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최근 좋지 않은 증시에도 불구하고 윤석열 대통령의 사우디아라비아 순방 등과 관련하여 모멘텀을 받아 주가가 반등하고 있었고, 오늘 사우디 경제사절단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전일 대비 거래량이 +2772.95% 가량 터지면서 강한 상승세를 보였는데 특히 2만원 후반대에서 거래량이 집중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SNT에너지가 다음주 초반까지 일정이 잡혀있는 사우디아라비아 순방 경제사절단에 포함되었기 때문에 기대감은 남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기술적으로 단기 매물대 하단 부근을 이탈한다면 조정도 강하게 나타날 수 있는데, 매물대 하단은 27,500원 내지는 27,200원 부근으로 보입니다.

    SNT에너지 주가 주봉차트

    SNT에너지 주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이 27,200원 부근인데, 이 부근 아래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실망 매물이 쏟아져나올 수 있는 구간입니다.

     

    매물대를 이탈한다고 무조건 하락이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겁을 주고 꼬리를 달며 올라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다만, 이탈 후 하락이 나타날 경우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타날 우려가 있기 때문에 강한 변동성을 버티지 못하는 투자자들은 이 부근 이탈을 유의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주 초 SNT에너지 주가가 이 부근 안팎에서 움직인다는 가정인데, 만일 주가가 재차 급등해 이와 괴리감이 생긴다면 다시 매물대 움직임을 체크 후 대응점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SNT에너지 주가SNT에너지 시간외거래

    SNT에너지는 정규장에서는 상한가 매물을 완벽히 소화하지 못한 상한가를 기록하며 마감했지만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 잔량을 남기며 마감했습니다.

     

    전일 대비 거래량이 급증했고, 단기 추세도 강한 상승이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매물대 하단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0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2023년 10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10월 공모주 청약일정은 퓨릿을 시작으로 하여 신성에스티, 에스엘에스바이오, 위트, 퀄리타스반도체, 유진테크놀로

    kakao777.tistory.com

     

    10월 3주 증시일정(연준 베이지북 공개 등)

    연준 베이지북 공개 등을 포함한 10월 3주(10.16-10.20)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10월 3주차에는 미국 연준 베이지북 공개(수)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