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엘컴텍 주가 안전자산 관련주 부각 전망은

by 주소남 2023. 10. 31.

목차

    금 관련주로 잘 알려진 엘컴텍 주가가 증시 폭락을 틈타 안전자산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강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엘컴텍은 어떤 기업이고, 왜 안전자산 관련주로 분류되는지,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엘컴텍(037950)은 어떤 기업?

     

    엘컴텍은 전자부품 제품 제조 및 판매 업체로 주요 사업은 핸드폰용 카메라 모듈용 렌즈, LED 조명 및 임가공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엘컴텍 홈페이지
    <출처 : 엘컴텍 홈페이지>

    특히 몽골 지역에서 3개의 탐사권을 확보해 광산 개발 사업을 진행중인데, 몽골 현지에 설립된 종속회사의 3개 광구에서 금 등의 광물을 채취하기 때문에 금 관련주로 부각됩니다.

     

    금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안전자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금(Gold)과 관련된 주식이나 테마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미국과 이란의 관계가 굉장히 좋지 못합

    kakao777.tistory.com

    금 시세 온스 당 2,000달러 돌파

    금 시세
    <금 시세, 출처 : 한국금거래소 공식 홈페이지>

    최근 국제 금 시세가 온스당 2,000달러를 돌파했습니다.

     

    위의 금 시세 그래프를 보면 10월 초 하락하던 금 시세가 이스라엘 하마스 전쟁으로 인해 다시 시세가 급등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엘컴텍 안전자산 관련주 부각 이유는?

     

    위에서 엘컴텍은 금 관련주로 움직인다고 했죠. 올해 초 이스라엘과 하마스간의 분쟁이 전쟁으로 번지면서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에 이어 세계에서 2개의 전쟁이 동시에 일어나고 있습니다.

    금

    이 때문에 유가가 급등하고, 전세계 경제가 휘청거리면서 주식보다는 안전자산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집니다.

     

    특히 금은 전쟁 등과 같은 상황에서 최고의 안전자산으로 꼽히는데, 몽골 현지에 설립된 종속회사의 3개 광구에서 금 등의 광물을 채취하는 엘컴텍이 금 관련주로 부각됩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엘컴텍 주가 전망

    엘컴텍 주가 일봉차트

    엘컴텍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다가 최근 금 시세가 온스당 2,000달러를 돌파했다는 소식에 다시 안전자산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오늘 강한 장대 양봉이 나왔습니다.

     

    다만 현재 주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을 완벽히 소화하지 못했기 때문에, 앞으로 이 저항을 소화하는지 여부가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엘컴텍 주가가 조정을 받을 경우 단기 매물대 하단인 1,675원 부근을 이탈할 경우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종가 기준으로 이를 이탈할 경우 비중을 줄였다가 추후 재진입을 노려 보는 것이 좋습니다.

    엘컴텍 주가 주봉차트

    엘컴텍 주가 주봉차트상 1,900원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지 않은 반면,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어느 정도 만들면서 올라온 것으로 보입니다.

     

    즉, 단기 조정만 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 위에서 이루어진다면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고, 반대로 상승 시에는 1,900원 부근 위의 저항을 어떤식으로 소화하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금 관련주는 엘컴텍을 비롯하여 TKG애강, 비에이치, 고려아연, 아이티센 등이 있으니 관련 종목들 참고해서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1월 1주 증시일정(FOMC 회의 발표 등)

    FOMC 회의 발표 등을 포함한 11월 1주(10.30-11.3)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11월 1주차에는 FOMC 회의 발표(수)를 포함하여 애플 PC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

     

    럼피스킨병 관련주 총정리

    최근 국내에서 럼피스킨병이 잇따라 발병하면서 주식시장에서 럼피스킨병 관련주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럼피스킨병은 어떤 질병이고, 관련된 주식들은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