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희토류 관련주 ↑(11월 8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11. 8.

목차

    희토류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1월 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11월 8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약보합세를 보이는 가운데, 코스피지수는 장 초반보다 하락, 코스닥지수는 장 초반보다 상승하면서 상반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매매현황

    양시장 외국인투자자들의 동반 순매도세가 나타나고 있지만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나쁘지는 않은 장입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국채 금리 하락에 따른 투자심리 개선과 유가 하락 등으로 소폭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미국의 10년 만기 국채 금리는 전장 대비 9.3bp(1bp=0.01%포인트) 내린 4.569%를 기록했고, 통화 정책에 민감한 2년 만기 국채 금리는 2.8bp 내린 4.913%를 기록했습니다.

     

    이에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17% 상승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0.90%, S&P500지수는 +0.28%,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0.77% 상승 마감했습니다.

     

    희토류 관련주, 빈대 관련주, 게임 관련주 ↑

    희토류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희토류 관련주를 비롯하여 빈대 관련주와 게임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중국 희토류 수출 보고 의무화 소식 등에 삼화전자, 유니온, EG, 유니온머티리얼, 세토피아 등 희토류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카드뉴스] 희토류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미중무역전쟁)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미중 무역전쟁 시즌2로 인해 다시금 희토류 관련주와 희토류 테마주들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일전에 정리한 포스팅에 최

    kakao777.tistory.com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빈대 기승에 경농, 인바이오, 경남제약, 파루, 대성미생물, 대한뉴팜 등 빈대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빈대 관련주 총정리(네오니코티노이드)

    최근 빈대가 대한민국을 습격하면서 주식시장에서 빈대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하철 탔다가 코트 벗었더니 빈대가 있었다는 목격담도 확산되는 가운데, 이번 빈대

    kakao777.tistory.com

    주요 국내 게임사 3분기 실적 호조 및 위메이드 중국 판호 발급 기대감 등에 상위메이드, 크래프톤, 위메이드플레이, 룽투코리아, 컴투스홀딩스 등 게임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증시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테마는 메타버스에서 NFT 관련주로 진화했습

    kakao777.tistory.com

    11월 8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영진약품을 비롯하여 CJ와 젠큐릭스, 대보마그네틱 등 입니다.

     

    영진약품은 전남대 교수 공동연구팀, 미토파지 촉진 신물질 'ALT001' 개발 소식 속 관련주로 부각되며 상승하고 있고, CJ는 자회사 CJ올리브영, 성장 지속 전망 등에 상승하고 있습니다.

     

    또한 젠큐릭스는 자회사 지노바이오, 유방암 예후예측 장비 美 FDA 승인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대보마그네틱은 경영권 매각 재추진 소식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최근 공매도 금지 영향으로 인해 증시가 강한 상승 모멘텀을 받은 가운데, 이후 지수가 조정을 받고 있지만 위의 매물 벽을 인식하는 조정인 것으로 보입니다.

     

    반등 모멘텀이 확실히 끊긴 상황은 아니기 때문에, 조정만 잘 받는다면 다시 한 번 지수가 치고 올라갈 가능성도 엿보이고 있습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1월 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1월 8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

     

    메가터치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11월 9일은 이차전지 및 반도체 공정용 장비 부품 개발, 생산 기업 메가터치 상장일 입니다. 메가터치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넘

    kakao777.tistory.com

     

    빈대 관련주 총정리(네오니코티노이드)

    최근 빈대가 대한민국을 습격하면서 주식시장에서 빈대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하철 탔다가 코트 벗었더니 빈대가 있었다는 목격담도 확산되는 가운데, 이번 빈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