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메타버스 관련주 ↑(11월9일 오늘의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11. 9.

목차

    메타버스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1월 9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11월 9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지수는 상승, 코스닥지수는 하락하는 가운데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매매현황

    양지수 모두 상승 출발했지만 코스닥을 중심으로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면서 코스닥지수는 하락 전환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미국 중앙은행(Fed)의 향후 정책 행보를 주시하는 가운데 연속 상승에 따른 차익실현 압박에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투자자들은 Fed의 금리 인상이 사실상 종료됐다고 판단하고 있고, 그동안 증시를 짓눌렀던 국채금리도 하락세를 보이면서 안도 랠리가 이어졌습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12% 하락 마감했지만 나스닥지수는 +0.08%, S&P500지수는 +0.10%,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0.03% 상승 마감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은행 관련주, 풍력에너지 관련주 ↑

    메타버스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메타버스 관련주를 비롯하여 은행 관련주와 풍력에너지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로블록스 급등 등에 엔피, 맥스트, 뉴프렉스, 코세스 등 메타버스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통합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로나19가 날로 심각해짐에 따라 메타버스 관련주들도 다시금 움직이는 종목들이 몇몇 있습니다. 메타버스란 무엇이고, 국내 주식시장에서

    kakao777.tistory.com

    내년 주주환원 기대감 등에 카카오뱅크, KB금융, 신한지주, DGB금융지주 등 은행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덴마크 풍력업체 베스타스, 실적 호조에 따른 주가 급등 영향 등에 씨에스윈드, 씨에스베어링, 태웅, SK오션플랜트 등 풍력에너지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카드뉴스]풍력발전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그린뉴딜 수혜주로 풍력발전 관련주들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최근 문재인 대통령은 "2030년 세계 5대 해상풍력 강국 도약"을 선언하면서

    kakao777.tistory.com

    11월 9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의 특징주는 조선내화를 비롯하여 LX세미콘과 메가터치, 루닛 등 입니다.

     

    조선내화는 포스코와 총 1,902.88억원 규모 공급계약 체결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LX세미콘은 내년 OLED 아이패드를 통한 큰 폭의 실적 성장 전망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또한 메가터치는 신규 상장 첫날 급등하고 있고, 루닛은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 발생 및 필리핀 軍병원에 AI 솔루션 공급 소식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공매도 금지로 강한 증시 반등 신호탄을 쐈지만 이를 이어가지 못하고 있는데, 이는 위로 자리 잡은 매물벽 때문입니다.

     

    매물벽을 돌파하기 위해서는 기간 조정 내지는 이 저항을 뚫을 수 있는 모멘텀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는데, 반등 추세가 깨진 것은 아니라는 점이 그나마 위안입니다.

     

    어려운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1월 9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1월 9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