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가상화폐 관련주 ↑(11월 13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11. 13.

목차

    가상화폐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1월 1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11월 13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하락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좋지 않은 장입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매매현황

     

    장 초반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 출발했지만 외국인투자자의 순매도세 속에 지수가 하락 전환했습니다.

     

    지난 주말을 앞둔 미국 뉴욕증시는 매파적인 파월의 발언과 30년물 국채 입찰 부진 소식에 큰 폭으로 오른 국채금리가 소폭 하락하면서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1.15%, 나스닥지수는 +2.05%, S&P500지수는 +1.56%,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4.04% 상승 마감했습니다.

     

    가상화폐 관련주, 마이코플라스마 관련주, 메타버스 관련주 ↑

    가상화폐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가상화폐 관련주를 비롯하여 마이코플라스마 관련주, 메타버스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기대감 속 비트코인 상승세 지속, 빗썸 IPO 추진 소식 등에 티사이언티픽, 제이씨현시스템, 위지트, 우리기술투자 등 가상화폐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카드뉴스] 가상화폐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비트코인)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일전에 포스팅했던 가상화폐 관련주 비트코인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을 수정 및 재활용하여 가독성 좋게

    kakao777.tistory.com

    국내서 중국 마이코플라즈마 폐렴 확산세 지속 등에 한국파마, 팜젠사이언스, 신신제약, 광동제약, 녹십자 등 마이코플라스마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이코플라즈마 폐렴 관련주 총정리(아지트로마이신)

    최근 중국 내 마이코플라즈마 감염 확산으로 주식시장에서 마이코플라즈마 폐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지트로마이신 항생제의 수요 증가와도 연결되는 마이코플라즈마 폐렴에

    kakao777.tistory.com

    메타가 중국에서 15년만에 VR시장 재진출 추진 등에 맥스트, 덱스터, 칩스앤미디어, 엔피, 자이언트스텝 등 메타버스 관련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통합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로나19가 날로 심각해짐에 따라 메타버스 관련주들도 다시금 움직이는 종목들이 몇몇 있습니다. 메타버스란 무엇이고, 국내 주식시장에서

    kakao777.tistory.com

    11월 13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STX를 비롯하여 대구백화점, 유니테크노, 에스와이스틸텍 등 입니다.

     

    STX는 페루, 브라질 리튬광산 개발, 판매권 확보 소식에 급등하고 있고, 대구백화점은 경영권 지분 매각 추진 소식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니테크노는 미국, 멕시코 배터리 셀 케이스 공장 추진 및 자사주 소각·무상증자 검토 소식 등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에스와이스틸텍은 신규 상장 첫 날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장 초반 반등세를 보이는 듯 싶던 지수가 외국인투자자의 매도세 속에 현재 양지수 모두 하락 전환했습니다.

     

    일시적으로 반등 추세가 꺾이지는 않았지만 미국 국채 금리 하락 소식 등 긍정적인 부분도 있으니 부디 오후장에서는 하락을 만회하길 바랍니다.

     

    11월 13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1월3주 증시일정(수능 증시 시간 변경 등)

    수능 증시 시간 변경 등을 포함한 11월 3주(11.13-11.17)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11월 3주차에는 수능 증시 시간 변경(목)을 포

    kakao777.tistory.com

     

    빈대 관련주 총정리(네오니코티노이드)

    최근 빈대가 대한민국을 습격하면서 주식시장에서 빈대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하철 탔다가 코트 벗었더니 빈대가 있었다는 목격담도 확산되는 가운데, 이번 빈대

    kakao777.tistory.com

     

    11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LS머트리얼즈 외 21종목)

    LS머트리얼즈 청약을 포함한 2023년 11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11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11월 1일까지 청약을 진행하는 메가터치와 큐로셀, 컨텍, 비아

    kakao777.tistory.com

     

    10월 외국인이 많이 사는 주식 TOP1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10월 외국인이 많이 사는 주식 TOP10 어떤 주식이었을까요? 10월 외국인이 많이 사는 주식 TOP10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