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1월 14일 오늘의 증시현황(이차전지 관련주 ↑)

by 주소남 2023. 11. 14.

목차

    이차전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1월 1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11월 14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반등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도 많아 체감도 괜찮은 장입니다.

    매매현황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최근 계속해서 매도세를 보이던 외국인투자자들이 다시 양시장 순매수세를 보이면서 지수를 끌어올리고 있고, 장 초반보다 지수가 상승하면서 지수차트상으로도 양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세계 3대 신용평가사인 무디스가 미국의 신용등급 전망을 하향 조정한 가운데에서도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신용등급 전망 하향 소식이 지난 주말을 앞두고 발표됐지만 시장 영향은 제한적이었는데,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16% 상승 마감했지만 나스닥지수는 -0.22%, S&P500지수는 -0.08%,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0.97% 하락 마감했습니다.

     

    이차전지 관련주, 5G 관련주, 웹툰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이차전지 관련주를 비롯하여 5G 관련주와 웹툰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테슬라 등 미국 주요 전기차 업체 주가 강세 등에 이수스페셜티케미컬, 우신시스템, 포스코퓨처엠,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 엘앤에프, POSCO홀딩스, 디스플레이텍 등 이차전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2025년 5G/6G 혼용장비 투자 본격화 기대감 등에 에이스테크, 쏘닉스, 케이엠더블유, 머큐리 등 5G 관련주 등 통신 관련주도 다시 부각되고 있습니다.

     

    [카드뉴스] 5G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요즘 주식시장에서 다시 한 번 5G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난 4월 5G가 본격적으로 상용화되고, 이후 여러 문제점도 불거졌지만, 그

    kakao777.tistory.com

    구글플레이가 네이버웹툰 IP 게임을 공개한다는 소식에 엔비티, 와이랩, 디앤씨미디어, 키다리스튜디오 등 웹툰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웹툰 관련 주식 총정리(네웹 미증시 상장)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웹툰 관련 주식이 시장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볼룸버그에 따르면 네이버웹툰이 당장 자금 조달에 나설 계획은 아니지만 미국 내 사업

    kakao777.tistory.com

    11월 14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KC그린홀딩스를 비롯하여 KIB플러그에너지, 해성옵틱스, 에이스테크 등 입니다.

     

    KC그린홀딩스는 자회사 KC환경서비스, 인수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소식에 급등하고 있고, KIB플러그에너지는 3분기 매출액 호조 등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해성옵틱스는 2분기 연속 흑자 기록 소식 등에 급등하고 있고, 에이스테크는 경영권 매각 계약 체결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최근 공매도 금지 이후 강한 반등 모멘텀을 받아 지수가 반등했지만 위의 매물벽을 인식하면서 지수가 며칠 조정을 받았습니다.

     

    오늘 반등으로 인해 큰 흐름에서 반등 추세가 아직은 유효한 상황이기 때문에, 힘을 받아 지수가 다시 반등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1월 14일 오늘의 증시현황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1월 14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