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11월 4주 주식 관심종목(YTN 외 7종목)

by 주소남 2023. 11. 1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YTN 등을 포함한 2023년 11월 4주(11.20-11.24)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려드리지만 제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무료 추천주 성격의 주식이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와 유튜브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으로 위 종목에 대한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전체적인 시장 흐름이 좋지 않을 때는 아무리 좋아보이는 종목도 함께 내려오기 마련이니,전체적인 시장 흐름을 먼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11월 4주 주식 관심종목

    주식 관심종목

     

    HSD엔진부터 아센디오 까지의 종목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부터 관심종목으로 체크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들이지만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체크하는 종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전 주차의 관심종목은 아래 이전 관심종목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난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주식 관심종목

     

    YTN부터 홈캐스트 까지의 종목은 이번주 새롭게 편입시킨 관심종목으로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했으며, 재무 상황 등은 고려하지 않은 단기 관심종목입니다.

     

    바로 진입해도 좋을 종목이 있는가 하면 하락 후 지지라인을 확인하고 접근해야 하는 종목이 있기 때문에 위 종목으로 투자시에는 반드시 본인에게 맞는 종목인지, 시장 상황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야 합니다.

    YTN

     

    YTN(040300) : 방송법에 근거하여 종합 뉴스 프로그램의 제작 및 공급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방송채널사용사업(YTN, 사이언스TV, YTN2), 임대사업(남산서울타워, 상암동 사옥) 및 기타사업을 하는 기업. 최근 매각 진행 중.

    카페24

     

    카페24(042000) : 전 세계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온라인 비즈니스 사업을 원하는 '판매자(Merchant)'를 대상으로 원스톱(One-stop) 이커머스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IT 플랫폼 기업. 이베이코리아 관련주.

    홈캐스트

     

    홈캐스트(064240) : SK하이닉스(주)와 반도체 판매 대리점 계약을 체결하여 CIS(CMOS Image Sensor) 등 전자부품을 안정적으로 공급받아 휴대폰 및 전자제품 제조업체와 기타 부품업체에 판매하는 기업으로 향후 미래 성장 동력 사업으로 신규 바이오사업 부문인 동물복제 사업 및 줄기세포 화장품 사업도 병행. 줄기세포 관련주.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1월 4주 증시일정(미국 FOMC 의사록 공개 등)

    미국 FOMC 의사록 공개 등을 포함한 11월 4주(11.20-11.24)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11월 4주차에는 미국 FOMC 의사록 공개(수)를

    kakao777.tistory.com

     

    빈대 관련주 총정리(네오니코티노이드)

    최근 빈대가 대한민국을 습격하면서 주식시장에서 빈대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하철 탔다가 코트 벗었더니 빈대가 있었다는 목격담도 확산되는 가운데, 이번 빈대

    kakao777.tistory.com

     

    11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LS머트리얼즈 외 21종목)

    LS머트리얼즈 청약을 포함한 2023년 11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11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11월 1일까지 청약을 진행하는 메가터치와 큐로셀, 컨텍, 비아

    kakao777.tistory.com

     

    10월 외국인이 많이 사는 주식 TOP1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10월 외국인이 많이 사는 주식 TOP10 어떤 주식이었을까요? 10월 외국인이 많이 사는 주식 TOP10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