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경보제약 주가가 비마약성 진통제 관련주로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경보제약은 어떤 기업이고, 왜 비마약성 진통제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는지,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보제약(214390)은 어떤 기업?
경보제약은 종근당홀딩스의 자회사로 원료의약품과 완제의약품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순환기 약물 및 항생제와 흡입 마취제 등 전문 의약품과 다양한 일반 의약품을 판매하고 있고, 일본과 중국, 유럽, 러시아 등으로 수출하고 있습니다.
경보제약 비마약성 진통제 관련주 부각 이유
최근 정부가 펜타닐과 졸피뎀 등의 마약진통제 처방을 제한해 마약청정국으로 복귀하겠다고 발표하면서 경보제약이 비마약성 진통제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경보제약은 국내에서 독점 판매 중인 비마약성 진통 복합주사제 ‘맥시제식’이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신약 허가를 받았습니다.
이 때문에 경보제약은 정부의 마약청정국 복귀 방침과 함께 시장에서 비마약성 진통제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올리패스와 메디프론 등도 함께 비마약성 진통제 테마주로 거론되지만 최근 경보제약만 시장에서 반응하고 있습니다.
비마약성 진통제 관련주 경보제약 주가 전망
경보제약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최근 비마약성 진통 복합주사제 '맥시제식'의 미국 FDA 신약 허가 소식 속 국내 독점판매 사실이 부각되면서 10월 저점 대비 +80.69% 가량 주가가 폭등해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주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약하지만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서서히 시작되는 위치이기 때문에 현재 구간에서 무리하게 진입하는 것은 그만큼 리스크가 따를 수 있습니다.
일봉차트상 10,450원 부근을 이탈할 경우 아래로 단기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강한 변동성이 나올 우려가 있어, 단기 대응 시에는 이 부근 이탈 여부를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경보제약 주가 주봉차트상 최근 몇주동안 강한 변동성을 보이면서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는 가운데 11,300원 부근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어느 정도 남아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를 돌파해준다면 1만원 중반대까지도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겠지만 단기간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던 만큼 위의 매물 부담과 함께 조정이 나타날 가능성도 분명 있는 자리입니다.
실제로 어제 장마감 후 경보제약은 시간외 거래에서 종가 대비 -5.20% 하락하는 모습을 보인 만큼 일봉차트상 단기 매물대 하단 이탈 여부가 중요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그나마 1만원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만들어져있는 것은 긍정적이지만 단기간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던 만큼 차익실현 내지는 하락 시 하락 속도가 빠르게 나올 수 있어 유의할 필요가 있는 자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