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1월 23일 오늘의 증시현황(철도 관련주 ↑)

by 주소남 2023. 11. 23.

목차

    철도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1월 2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11월 23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괜찮은 장 입니다.

    매매현황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가 이어지고 있지만 지수는 장 초반보다 상승하면서 위의 매물 저항을 일부 소화해주며 양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추수감사절 연휴를 하루 앞두고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뱅크오브아메리카(BofA)가 전날 거시 경제적 불확실성이 대부분 지나갔다는 판단 아래 내년 말 S&P500지수가 5000까지 오를 것이란 내용의 보고서를 내놓으면서 시장에서는 투자심리가 되살아났습니다.

     

    또한 미국 국채금리는 실업 지표 등이 나오면서 소폭 오름세를 보였지만, 기준물인 10년물 기준으로 여전히 2개월 만에 최저 수준에서 오르내리면서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53%, 나스닥지수는 +0.46%, S&P500지수는 +0.41%,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0.33% 상승 마감했습니다.

     

    철도 관련주, 풍력에너지 관련주, 엔터주 ↑

    철도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철도 관련주를 비롯하여 풍력에너지 관련주, 엔터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철도 원팀코리아', 우크라이나 철도 재건사업 본격화 소식 등에 현대로템, 비츠로시스, 푸른기술, HD현대건설기계, 국보, 삼부토건 등 철도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카드뉴스] 철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전에 포스팅했던 철도 관련 주식 회사 총정리(Feat. 경원선 복원 남북철도관련주) 포스팅을 가독성 좋게 카드뉴스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앞

    kakao777.tistory.com

    영국 에너지기업 2곳이 국내 해상풍력 개발 사업에 1조5,000억원 투자를 결정 했다는 소식 등에 유니슨, 금양그린파워, 동국S&C, SK디앤디, 씨에스베어링 등 풍력에너지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카드뉴스]풍력발전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그린뉴딜 수혜주로 풍력발전 관련주들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최근 문재인 대통령은 "2030년 세계 5대 해상풍력 강국 도약"을 선언하면서

    kakao777.tistory.com

    내년 음반 판매량 및 월드투어 추가 성장 기대감 등에 하이브, 에스엠, JYP Ent., 아센디오, YG PLUS,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등 엔터 관련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1월 23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일동제약을 비롯하여 한국전력, 블리츠웨이, 티사이언티픽 등 입니다.

     

    일동제약은 영업가치 부각 전망 등에 상승하고 있고, 한국전력은 본격적인 이익 개선 사이클 돌입 분석 등에 상승하고 있습니다.

     

    또한 블리츠웨이는 에이치앤드엔터테인먼트 흡수합병 결정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티사이언티픽은 경영권 분쟁 소송 속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현재 국내 증시 차트상 위로 매물 부담이 남아 있어, 이를 한순간에 돌파할 모멘텀은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최근 상승이 나오더라도 약한 상승이 이어지는 추세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위의 매물 벽을 완벽히 소화하기 전까지는 분명 하락 파동에도 대비해야하는 장세이기 때문에 시장 상황에 맞추어 유동적인 대응이 필요한 때 입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1월 2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1월 23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11월23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9MB
    11월23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18MB
    11월23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18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1월 4주 증시일정(미국 FOMC 의사록 공개 등)

    미국 FOMC 의사록 공개 등을 포함한 11월 4주(11.20-11.24)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11월 4주차에는 미국 FOMC 의사록 공개(수)를

    kakao777.tistory.com

     

    빈대 관련주 총정리(네오니코티노이드)

    최근 빈대가 대한민국을 습격하면서 주식시장에서 빈대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하철 탔다가 코트 벗었더니 빈대가 있었다는 목격담도 확산되는 가운데, 이번 빈대

    kakao777.tistory.com

     

    11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LS머트리얼즈 외 21종목)

    LS머트리얼즈 청약을 포함한 2023년 11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11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11월 1일까지 청약을 진행하는 메가터치와 큐로셀, 컨텍, 비아

    kakao777.tistory.com

     

    10월 외국인이 많이 사는 주식 TOP1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10월 외국인이 많이 사는 주식 TOP10 어떤 주식이었을까요? 10월 외국인이 많이 사는 주식 TOP10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