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STO 관련주 ↑(12월 4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12. 4.

목차

    STO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2월 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12월 4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는 않은 장입니다.

    매매현황

     

    특히 코스닥지수가 반등에 성공했지만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가 이어지고 있고, 시가총액 순위 1위인 에코프로비엠 등의 급등으로 인해 지수가 조금은 왜곡되어 있습니다.

    미국증시

     

    지난 주말을 앞둔 미국 뉴욕증시는 12월 첫 거래일을 맞아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연준·Fed) 의장의 발언을 소화하며 상승 마감했습니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의 발언이 완화적으로 해석되면서 시장에 안도 랠리가 펼쳐졌는데,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82% 상승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0.55%, S&P500지수는 +0.59%,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0.37% 상승 마감했습니다.

     

    STO 관련주, 가상화폐 관련주, 요소수 관련주 ↑

    STO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STO 관련주를 비롯하여 가상화폐 관련주, 요소수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STO 시장 개화 기대감 지속 등에 갤럭시아에스엠, 케이옥션, 갤럭시아머니트리, 서울옥션, 비유테크놀러지 등 STO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증권형토큰 관련주 총정리

    증권형토큰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최근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테마인 증권형토큰 관련주 총정리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이번주

    kakao777.tistory.com

    비트코인 4만달러 돌파 소식 등에 우리기술투자, 갤럭시아머니트리, 위메이드, 네오위즈홀딩스, 한화투자증권, 대성창투, 에이티넘인베스트 등 가상화폐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카드뉴스] 가상화폐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비트코인)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일전에 포스팅했던 가상화폐 관련주 비트코인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을 수정 및 재활용하여 가독성 좋게

    kakao777.tistory.com

    중국 산업용 요소 통관 보류 소식에 KG케미칼, 유니온, 롯데정밀화학, 조비, 남해화학 등 요소수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요소수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요소수 부족 사태로 인해 주식시장에서 요소수 관련주가 만들어지고 있는데, 요소수는 무엇이고, 요소수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은 어

    kakao777.tistory.com

    12월 4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고려아연을 비롯하여 LS와 삼성스팩9호, 위메이드 등 입니다.

     

    고려아연은 켐코 지분 확대에 따른 신사업 기대감 등에 상승하고 있고, LS는 자회사 LS전선, 세계 최고 속도 5G급 ‘전력+데이터’ 케이블 출시 소식 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또한 삼성스팩9호는 신규 상장 첫날 급등하고 있고, 위메이드는 위믹스 가격 상승세 지속 및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수상 소식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하고 있지만 매물벽에 부딪히는 모습이 나오면서 지수가 크게 상승하고 있지는 못합니다.

     

    더군다나 코스닥지수의 경우 대형주의 상승으로 인해 지수가 조금은 왜곡되어 있어, 체감마저 좋지 않은 장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반등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인 장 입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2월 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2월 4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2월 1주 증시일정(유럽 3분기 GDP 발표 등)

    유럽 3분기 GDP 발표 등을 포함한 12월 1주(12.4-12.8)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12월 1주차에는 유럽 3분기 GDP 발표(목)를 포함하

    kakao777.tistory.com

     

    11월 주식 상승률 TOP1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11월 주식 상승률이 높았던 종목들 TOP10을 알아보고, 이 주식들이 어떠한 이유로 상승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한동훈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1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정치테마주인 한동훈 관련주, 한동훈 테마주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제21대 대통령 선거는 2027년 3월 3일로 아

    kakao777.tistory.com

     

    빈대 관련주 총정리(네오니코티노이드)

    최근 빈대가 대한민국을 습격하면서 주식시장에서 빈대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하철 탔다가 코트 벗었더니 빈대가 있었다는 목격담도 확산되는 가운데, 이번 빈대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