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2월 5일 오늘의 증시현황(요소수 관련주↑)

by 주소남 2023. 12. 5.

목차

    요소수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2월 5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12월 5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하락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도 많아 체감도 좋지 못한 장입니다.

    매매현황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고, 개인투자자들은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최근 랠리에 따른 고점 인식 속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금리인하 기대감이 다소 섣불렀다는 우려 또한 투자심리에 악영향을 미치면서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11% 하락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0.84%, S&P500지수는 -0.54%,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1.20% 하락 마감했습니다.

     

    요소수 관련주, 마이코플라스마 관련주, 양자암호 관련주 ↑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요소수 관련주를 비롯하여 마이코플라스마 관련주, 양자암호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중국 산업용 요소 통관 보류 소식, 요소수 대란 우려 확산 지속에 유니온, 유니온머티리얼, KG케미칼, 카프로, 누보, 조비 등 요소수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요소수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요소수 부족 사태로 인해 주식시장에서 요소수 관련주가 만들어지고 있는데, 요소수는 무엇이고, 요소수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은 어

    kakao777.tistory.com

    국내 마이코플라스마 폐렴 급속 확산 소식에 한국파마, 위더스제약, 신신제약, 종근당, 경보제약, 인트론바이오, 수젠텍 등 마이코플라스마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이코플라즈마 폐렴 관련주 총정리(아지트로마이신)

    최근 중국 내 마이코플라즈마 감염 확산으로 주식시장에서 마이코플라즈마 폐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지트로마이신 항생제의 수요 증가와도 연결되는 마이코플라즈마 폐렴에

    kakao777.tistory.com

    IBM의 차세대 양자 프로세서 출시 소식에 텔레필드, 엑스게이트, 우리로, 드림시큐리티, 코위버 등 양자암호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양자컴퓨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양자기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주 후반, 2025년 세계 시장 규모 9조원으로 추정되는 양자암호통신 시장의 기반기술을 개발해 보안플랫폼으로 만들려는 계획에 대한 기대

    kakao777.tistory.com

    12월 5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한국앤컴퍼니와 풍산, 와이바이오로직스, 에이비온 등 입니다.

     

    한국앤컴퍼니는 조현식 고문의 MBK파트너스, 동사 지분 공개매수 추진 속 경영권 분쟁 재점화 등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풍산은 신동 사업 턴어라운드, 구리 가격 하방 경직성, 방산 모멘텀 주목 분석 등에 상승하고 있습니다.

     

    와이바이오로직스는 신규 상장 첫날 급등 하고 있고, 에이비온은 'ABN401' 식약처 치료목적 사용승인 획득에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위로 매물벽이 있는 가운데, 특히 코스피 지수가 1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며 조금은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행히 아랫꼬리를 달고 지수가 회복하고 있고, 최근 반등 추세가 완벽히 꺾인 위치는 아니기 때문에 크게 우려할 자리는 아니지만 당분간 지수 상승 탄력이 떨어질 위험성은 남아 있는 자리입니다.

     

    어려운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2월 5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2월 5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12월5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9MB
    12월5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18MB
    12월5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20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2월 1주 증시일정(유럽 3분기 GDP 발표 등)

    유럽 3분기 GDP 발표 등을 포함한 12월 1주(12.4-12.8)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12월 1주차에는 유럽 3분기 GDP 발표(목)를 포함하

    kakao777.tistory.com

     

    11월 주식 상승률 TOP1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11월 주식 상승률이 높았던 종목들 TOP10을 알아보고, 이 주식들이 어떠한 이유로 상승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한동훈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1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정치테마주인 한동훈 관련주, 한동훈 테마주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제21대 대통령 선거는 2027년 3월 3일로 아

    kakao777.tistory.com

     

    빈대 관련주 총정리(네오니코티노이드)

    최근 빈대가 대한민국을 습격하면서 주식시장에서 빈대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하철 탔다가 코트 벗었더니 빈대가 있었다는 목격담도 확산되는 가운데, 이번 빈대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