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2월 8일 오늘의 증시현황(이차전지, 반도체, 인산암모늄)

by 주소남 2023. 12. 8.

목차

    이차전지, 반도체, 인산암모늄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2월 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12월 8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도 많아 체감은 괜찮은 장입니다.

    매매현황

     

    양시장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고, 코스닥 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까지 동반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인공지능(AI) 관련주의 강세에 힘입어 일제히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이날 미국 노동부가 발표한 지난 2일로 끝난 한 주간 신규 실업보험을 청구한 이들의 수는 전주보다 1000명 증가한 22만명으로 집계 되었는데, 이는 컨센선스를 밑돌았고, 실업 보험 청구자 수가 증가세를 보이는 것은 고용이 둔화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이에 투자심리가 살아나면서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17% 상승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1.37%, S&P500지수는 +0.80%,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2.79% 상승 마감했습니다.

     

    이차전지 관련주, 반도체 관련주, 인산암모늄 관련주 ↑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이차전지 관련주를 비롯하여 반도체 관련주, 인산암모늄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K-배터리, 비 중국 글로벌 시장서 톱5 석권 소식 및 테슬라 등 미국 전기차 관련주 상승 등에 에코프로머티, 디아이티, 천보, 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 신성에스티, 케이엔에스, 코스텍시스, KEC 등 이차전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AMD 차세대 AI 칩 및 구글 LLM '제미나이' 공개 소식 등에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칩스앤미디어, 매커스, 에이직랜드, 제우스, 제주반도체 등 반도체, AI반도체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 요소수에 이어 인산암모늄 수출 통제 소식에 효성오앤비, 조비, 남해화학, 누보, 우듬지팜, KG케미칼 등 인산암모늄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2월 8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조선내화를 비롯하여 서플러스글로벌, 데브시스터즈, 에이치앤비디자인 등 입니다.

     

    조선내화는 161.69억원 규모 일본 롯폰기 부동산자산 TK(익명조합) 투자 계약 체결에 소폭 상승하고 있고, 서플러스글로벌은 삼성전자·SK하이닉스, 반도체 장비 재활용 검토 소식 속 반도체 중고장비 매입매각 전문업체로 부각되며 급등하고 있습니다.

     

    데브시스터즈는 '쿠키런: 킹덤', 이달 말 中 정식 서비스 시작 소식에 급등하고 있고, 에이치앤비디자인은 제이더블유에셋매니지먼트가 주식발행 및 상장금지 가처분 신청 소송 취하 속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현재 양지수 모두 상승하고 있지만 여전히 위로 매물 부담이 강한 위치이기 때문에 시장 상황을 예의주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음주 미국 금리 발표일이 다가오는데, 시장 전망은 대부분 금리 인상은 없을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지만 만에 하나라도 미국이 금리를 인상할 경우 국내 증시에 미치는 영향도 상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행히 최근 하락 추세로 전환되려던 추세가 다시 반등 쪽으로 움직임을 잡고 있으니, 부디 이러한 흐름이 다음주에도 지속되길 바라며 12월 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2월 8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12월8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9MB
    12월8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20MB
    12월8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22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디에스단석 등 4종목)

    디에스단석 청약 등을 포함한 2023년 12월 공모주 청약 일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12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오늘까지 청약이 마감되는 LS머트리얼즈를 포함하여 블루엠텍, 하나스팩30

    kakao777.tistory.com

     

    12월 1주 증시일정(유럽 3분기 GDP 발표 등)

    유럽 3분기 GDP 발표 등을 포함한 12월 1주(12.4-12.8)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12월 1주차에는 유럽 3분기 GDP 발표(목)를 포함하

    kakao777.tistory.com

     

    11월 주식 상승률 TOP1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11월 주식 상승률이 높았던 종목들 TOP10을 알아보고, 이 주식들이 어떠한 이유로 상승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한동훈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1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정치테마주인 한동훈 관련주, 한동훈 테마주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제21대 대통령 선거는 2027년 3월 3일로 아

    kakao777.tistory.com

     

    빈대 관련주 총정리(네오니코티노이드)

    최근 빈대가 대한민국을 습격하면서 주식시장에서 빈대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하철 탔다가 코트 벗었더니 빈대가 있었다는 목격담도 확산되는 가운데, 이번 빈대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