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효성오앤비 인산암모늄 테마주 부각, 전망은

by 주소남 2023. 12. 9.

목차

    비료 관련주 효성오앤비 주가가 최근 인산암모늄 테마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효성오앤비는 어떤 기업이고, 왜 인산암모늄 테마주로 부각되고 있는지, 다른 인산암모늄 테마주는 어떤 종목이 있는지,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효성오앤비(097870)는 어떤 기업?

     

    효성오앤비는 농협 계통 유기질비료 납품 부문 선두 업체로 유기질비료인 혼합유박(펠렛), 혼합유기질(펠렛), 유기복합(펠렛), 부숙유기질, 기능성 바이오제품 등을 만들어 판매합니다.

    효성오앤비

     

    비료의 대부분의 판매는 농협을 통하여 이루어지고 있는데, 비료가격 또한 매년 농협과 공급가격을 체결하여 소비자인 농업인들에게 공급합니다.

     

    효성오앤비 관련주

     

    효성오앤비는 주식시장에서 비료 관련주, 식량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비료 관련주 중에서 가끔씩 부대장주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효성오앤비 관련주

     

    효성오앤비가 포함된 테마는 아래 접은글(더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효성오앤비 인산암모늄 테마주 부각

     

    최근 중국 정부가 화학비료 원료 인산암모늄의 수출을 통제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7일 중국 화학 비료 업계 온라인 플랫폼 '화학 비료망'에 따르면 거시경제 주무부처인 국가발전개혁위원회(발개위)는 지난달 인산암모늄에 대한 수출검사를 중단하라고 통지했습니다.

    인산암모늄 테마주

     

    최근 요소수와 함께 인산암모늄의 수출 통제까지 이어지고 있는데, 중국은 인산암모늄의 최대 생산국 중 하나로 해당 원료에 대해 중국 의존도가 95%에 이를 만큼 수출이 통제될 경우 타격이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내년 농번기까지 중국의 수출 통제 조치가 계속되면 한국 비료 수급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는 가운데, 효성오앤비는 화학비료 원료 수급 불안정에 따른 반사이익 기대감으로 인해 현재 인산암모늄 테마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효성오앤비 외에도 남해화학, 조비 등 일전에 비료 관련주로 소개해드렸던 종목들이 현재 인산암모늄 테마주로 움직이고 있기 때문에, 인안삼모늄 테마주는 아래 비료 관련주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비료 관련주 총정리(Feat. 대북 비료 지원)

    아직 날이 많이 춥기는 하지만 이제 곧 있으면 모내기 철이 다가옵니다. 땅을 갈고 비료를 뿌려 토양을 건강하게 만드는 등 앞으로 비료가 필요한 시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비

    kakao777.tistory.com

    인산암모늄 테마주 효성오앤비 주가 전망

    효성오앤비 주가 일봉차트

     

    효성오앤비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추세를 보이다가 지난 10월말부터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반등 추세를 약하게 보였습니다.

     

    그러다가 지난 금요일, 중국의 인산암모늄 수출 통제 소식으로 인해 비료 관련주들이 인산암모늄 테마주로 부각되면서 효성오앤비 주가 역시 강한 변동성을 보였습니다.

     

    장중 +28.80%까지 상승했다가 윗꼬리를 달고, 종가는 전일 대비 +13.06% 상승한 8,400원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지난 10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과는 괴리가 생겼기 때문에 이런 경우 매물대 움직임을 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하락 시 매물대 하단인 7,970원 부근을 이탈하는 것은 강한 변동성을 보일 우려가 있어, 단기 대응한다면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효성오앤비 주가 주봉차트

     

    효성오앤비 주가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중장기 매물대 하단은 7,700원대로 보이고, 현재 주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 및 이동평균선 저항이 보입니다.

     

    지난 금요일 상한가를 기록하지 못했던 것도 위의 매물대 및 이동평균선 저항을 소화하기에는 거래량이 부족했던 것으로 보이고, 이전에도 윗꼬리를 단 적이 있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심리적인 저항까지 존재하는 구간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이번 인산암모늄 모멘텀으로 인한 주가 반등을 계속해서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매물대 하단을 이탈할 경우 최근 들어온 매물까지 실망 매물로 쏟아져나오며 주가가 하락할 우려도 있으니,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 이탈은 반드시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디에스단석 등 4종목)

    디에스단석 청약 등을 포함한 2023년 12월 공모주 청약 일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12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오늘까지 청약이 마감되는 LS머트리얼즈를 포함하여 블루엠텍, 하나스팩30

    kakao777.tistory.com

     

    12월 1주 증시일정(유럽 3분기 GDP 발표 등)

    유럽 3분기 GDP 발표 등을 포함한 12월 1주(12.4-12.8)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12월 1주차에는 유럽 3분기 GDP 발표(목)를 포함하

    kakao777.tistory.com

     

    11월 주식 상승률 TOP1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11월 주식 상승률이 높았던 종목들 TOP10을 알아보고, 이 주식들이 어떠한 이유로 상승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한동훈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1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정치테마주인 한동훈 관련주, 한동훈 테마주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제21대 대통령 선거는 2027년 3월 3일로 아

    kakao777.tistory.com

     

    빈대 관련주 총정리(네오니코티노이드)

    최근 빈대가 대한민국을 습격하면서 주식시장에서 빈대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하철 탔다가 코트 벗었더니 빈대가 있었다는 목격담도 확산되는 가운데, 이번 빈대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