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i1.daumcdn.net/thumb/R800x800/?fname=https://blog.kakaocdn.net/dn/bETvlh/btsBF29rO5N/B66gQd0bBYkimq0WRpWLaK/img.png)
목차
국민의 힘에서 다가오는 총선 수원의 후보로 축구선수 박지성을 영입한다는 소식에 박지성 관련주가 생겨나는 것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박지성은 동국제약 모델로 발탁된 적이 있는데, 동국제약은 어떤 기업이고, 박지성의 정치 행보 가능성과 다른 박지성 관련주도 있을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동국제약(086450)은 어떤 기업?
동국제약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 업체로 인사돌과 오라메디, 마데카솔 등 일반 의약품과 조영제, 항암제 등의 전문의약품을 주력으로 하는 의약품 기업입니다.
주력 제품인 잇몸질환치료제 인사돌은 높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고령화와 식습관 변화 등에 따른 복용 연령층의 확대로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박지성, 장미란 총선 후보 영입?
내년 4월 국회의원총선거를 앞두고 여권이 대한민국 전 축구선수 박지성, 역도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출신인 장미란 등 스포츠 선수 출신 인사들을 영입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이들 스포츠 스타와 함께 방문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 등을 수원으로 전진 배치해 수원과 오산 등을 연결하는 이른바 ‘경기남부 벨트’를 탈환하겠다는 선거전략을 세우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축구선수 박지성은 서울 출생이지만 수원에서 유년기를 보냈고, 수원 세류초교와 화성 안용중학교, 수원공고를 거치며 축구 국가대표로 성장했습니다.
수원 영통구에는 '박지성 삼거리', '박지성 공원' 등이 조성되어 있을 만큼 수원에서는 상징성이 큰 인물입니다.
현재까지는 국민의힘의 인사 영입 방안 중 하나일 뿐이고, 확정된 것은 아닙니다.
박지성 관련주 동국제약?
동국제약은 박지성을 인사돌플러스의 모델로 발탁해 신규 TV-CF를 온에어했다고 지난 9월 26일 밝힌 바 있습니다.
광고에서 박지성은 기존 인사돌플러스의 광고 모델 최불암, 이보영과 함께 식사를 하면서 잇몸 건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상황을 연출하는 장면은 이미 많은 분들이 보셔서 아실 것 같습니다.
박지성 선수가 정치를 시작한 것도 아니고, 정치를 한다고 해도 동국제약에 직접적인 수혜가 가는 것은 아니지만 정치테마주는 인맥으로만 움직이는 경우도 많아 동국제약은 박지성 관련주, 박지성 테마주로 움직일 가능성도 충분히 있어보입니다.(물론 그렇지 않을 가능성도 큽니다)
이 외에 박지성 관련주는 보령에 있는 회사들이 있는 기업 등을 체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충남 보령에는 박지성축구트레이닝 센터인 '보령스포츠파크'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입니다.(박지성 관련주는 추후 테마가 생성될 경우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동국제약 주가 전망
동국제약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7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11월말 이탈했고, 최근 14,000원 부근에서 지지를 받으면서 주가가 다시 상승하고 있습니다.
현재 거래량이 많이 죽어 있는 상태로, 아직 박지성 관련주로 모멘텀을 보이지는 않고 있습니다.(아직 박지성이 정치를 시작한 것도 아니고, 시작한다고 해도 테마를 탈지 미지수입니다)
기술적으로는 15,000원 부근 위로 단기 저항이 있는데, 이 저항과 11월말 이탈한 추세선을 재돌파해야 의미 있는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지난 7월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는 방법과 이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할 경우 지난 7월 저점인 13,000원과 약 11% 밖에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이를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동국제약 주가 주봉차트상 역시 중장기 추세선을 최근 이탈했고, 위로 매물 부담도 어느 정도 있습니다.
다만, 이 매물 부담을 소화할만한 거래량이 터질 경우 비교적 쉽게 돌파할 수 있는 매물대로 보이고,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을 빠른 시일 내에 재돌파한다면 의미 있는 상승이 나올 가능성도 충분히 있습니다.
동국제약은 지난해에 비해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지만 영업이익은 지난해에 비해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부채비율도 낮고, 실적도 어느 정도는 꾸준히 나오는 기업이기 때문에 거래량만 회복된다면 강한 반등을 기대해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주봉차트상 역시 전저점을 이탈할 경우 실망 매물과 함께 주가가 강하게 하락할 우려도 있는 만큼 하락 시 전저점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