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더코디 주가 에듀테크 + 이낙연 테마주 모멘텀

by 주소남 2023. 12. 11.

목차

    더코디 주가가 에듀테크 사업 확대 기대감과 함께 이낙연 테마주로 부각되면서 강한 모멘텀을 보이고 있습니다.

     

    더코디는 어떤 기업이고, 에듀테크 사업 확대 소식과 이낙연 테마주로의 모멘텀, 주가 전망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더코디(224060)는 어떤 기업?

     

    더코디는 반도체 장비와 LCD 장비 및 유기발광다이오드 장비의 제조, 판매 업체로 주력 제품인 반도체, 디스플레이 장비의 경우 주로 삼성전자의 자회사인 세메스와 삼성디스플레이 등에 납품됩니다.

    더코디 홈페이지
    <출처 : 더코디 홈페이지>

     

    반도체 장비는 세정장비, 도포, 현상장비, HP/CP, 접착장비 등입니다.

     

    또한 신규 사업으로 국내외에서 신약 개발 파이프라인을 지속적으로 발구하고 이를 글로벌 제약사와 공동개발 또는 라이선스 아웃 할 수 있또록 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바이오 플랫폼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코디 에듀테크 사업 강화 + 에듀테크 관련주

     

    더코디는 지난 8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와 데이터사이언스 연구기관은 '데이터사이언스 공동연구 및 인재양성을 위한 산학협정서'를 체결했습니다.

    더코디 에듀테크

     

    이번 협정을 통해 양측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및 에듀테크 관련 공동 연구 ▲데이터사이언스 관련 교육과정 연구 개발 공유 ▲국가 연구개발(R&D) 연구사업 추진 및 에듀테크 사업화 ▲데이터사이언스 관련 강의, 세미나 및 학생 취업지원 등을 추진합니다.

     

    더코디가 서울과학기술대학교와 산학협정을 체결하며 인공지능 에듀테크사업 확대 기대감에 오늘, 주가가 강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더코디 이낙연 신당 창당 관련주?

     

    더코디는 일전에 코디엠 시절 이낙연 관련주 코디엠(더코디) 주가 상승 끝?포스팅을 통해 이낙연 관련주로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이낙연 관련주 코디엠(더코디) 주가 상승 끝?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이낙연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는 코디엠(224060) 입니다.(2022년 9월 더코디로 사명 변경) 코디엠은 반도체 장비

    kakao777.tistory.com

     

    당시 코디엠(더코디)은 삼부토건의 명목상 최대주주였고, 삼부토건이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당시 대표의 동생 이계연씨를 경영진으로 영입했기 때문에 함께 이낙연 테마주로 움직이기도 했습니다.

    더코디 삼부토건

     

    하지만 더코디는 최대주주 변경 등 현재는 삼부토건과 관계가 없기 때문에 이낙연 테마주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단, 한 번 정치테마주로 움직였던 종목은 다른 정치인과 연계되어서라도 움직이고, 과거에 얽혔다는 이유 만으로도 정치테마주 움직임을 보일 수는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더코디 주가 전망

    더코디 주가 일봉차트

     

    더코디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달 한 차례 강한 상승 이후 긴 조정이 이어졌고, 오늘 인공지능 에듀테크사업 확대 기대감 등으로 인해 장 중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주가 위로 매물 부담은 비교적 적은 편이지만 이전에 7,000원 초반대에서 주가가 무너진 적이 있어 심리적 저항선이 있는 위치입니다.

    더코디 주가

     

    다만 오늘 상승이 비교적 대량 거래를 동반했다는 점은 긍정적이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는 있는 위치입니다.

     

    현재는 단순 기대감에 주가가 급등했기 때문에 현재 구간에서 접근할 경우 차트에 상관 없이 본인의 평단가 대비 +-3% 정도 선을 정해 손절라인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더코디 주가 주봉차트

     

    더코디를 조금 중장기 관점으로 본다면 최저점 대비 약 31% 가량 차이나기 때문에 하락 시 분할로 접근할 경우 최저점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더코디는 적자가 이어지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재무 리스크가 있습니다.

     

    적자 지속으로 인해 관리종목, 상장폐지에 대한 조항이 삭제되기는 했지만 영업 적자가 이어지고 있다는 점은 장기적인 관점으로 보았을 때 리스크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더코디 주가가 상승할 경우 1만원대까지 목표 주가를 설정해 볼 수 있겠지만 하락 시에는 조금 더 냉정한 대응이 필요해 보이는 종목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2월 2주 증시일정(LS머트리얼즈 상장 등)

    LS머트리얼즈 상장 등을 포함한 12월 2주(12.11-12.15)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12월 2주차에는 LS머트리얼즈 상장(화)을 포함하

    kakao777.tistory.com

     

    1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디에스단석 등 4종목)

    디에스단석 청약 등을 포함한 2023년 12월 공모주 청약 일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12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오늘까지 청약이 마감되는 LS머트리얼즈를 포함하여 블루엠텍, 하나스팩30

    kakao777.tistory.com

     

    11월 주식 상승률 TOP1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11월 주식 상승률이 높았던 종목들 TOP10을 알아보고, 이 주식들이 어떠한 이유로 상승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한동훈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1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정치테마주인 한동훈 관련주, 한동훈 테마주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제21대 대통령 선거는 2027년 3월 3일로 아

    kakao777.tistory.com

     

    빈대 관련주 총정리(네오니코티노이드)

    최근 빈대가 대한민국을 습격하면서 주식시장에서 빈대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하철 탔다가 코트 벗었더니 빈대가 있었다는 목격담도 확산되는 가운데, 이번 빈대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