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더코디 주가가 에듀테크 사업 확대 기대감과 함께 이낙연 테마주로 부각되면서 강한 모멘텀을 보이고 있습니다.
더코디는 어떤 기업이고, 에듀테크 사업 확대 소식과 이낙연 테마주로의 모멘텀, 주가 전망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더코디(224060)는 어떤 기업?
더코디는 반도체 장비와 LCD 장비 및 유기발광다이오드 장비의 제조, 판매 업체로 주력 제품인 반도체, 디스플레이 장비의 경우 주로 삼성전자의 자회사인 세메스와 삼성디스플레이 등에 납품됩니다.
반도체 장비는 세정장비, 도포, 현상장비, HP/CP, 접착장비 등입니다.
또한 신규 사업으로 국내외에서 신약 개발 파이프라인을 지속적으로 발구하고 이를 글로벌 제약사와 공동개발 또는 라이선스 아웃 할 수 있또록 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바이오 플랫폼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코디 에듀테크 사업 강화 + 에듀테크 관련주
더코디는 지난 8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와 데이터사이언스 연구기관은 '데이터사이언스 공동연구 및 인재양성을 위한 산학협정서'를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정을 통해 양측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및 에듀테크 관련 공동 연구 ▲데이터사이언스 관련 교육과정 연구 개발 공유 ▲국가 연구개발(R&D) 연구사업 추진 및 에듀테크 사업화 ▲데이터사이언스 관련 강의, 세미나 및 학생 취업지원 등을 추진합니다.
더코디가 서울과학기술대학교와 산학협정을 체결하며 인공지능 에듀테크사업 확대 기대감에 오늘, 주가가 강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더코디 이낙연 신당 창당 관련주?
더코디는 일전에 코디엠 시절 이낙연 관련주 코디엠(더코디) 주가 상승 끝?포스팅을 통해 이낙연 관련주로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코디엠(더코디)은 삼부토건의 명목상 최대주주였고, 삼부토건이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당시 대표의 동생 이계연씨를 경영진으로 영입했기 때문에 함께 이낙연 테마주로 움직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더코디는 최대주주 변경 등 현재는 삼부토건과 관계가 없기 때문에 이낙연 테마주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단, 한 번 정치테마주로 움직였던 종목은 다른 정치인과 연계되어서라도 움직이고, 과거에 얽혔다는 이유 만으로도 정치테마주 움직임을 보일 수는 있습니다.
더코디 주가 전망
더코디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달 한 차례 강한 상승 이후 긴 조정이 이어졌고, 오늘 인공지능 에듀테크사업 확대 기대감 등으로 인해 장 중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주가 위로 매물 부담은 비교적 적은 편이지만 이전에 7,000원 초반대에서 주가가 무너진 적이 있어 심리적 저항선이 있는 위치입니다.
다만 오늘 상승이 비교적 대량 거래를 동반했다는 점은 긍정적이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는 있는 위치입니다.
현재는 단순 기대감에 주가가 급등했기 때문에 현재 구간에서 접근할 경우 차트에 상관 없이 본인의 평단가 대비 +-3% 정도 선을 정해 손절라인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더코디를 조금 중장기 관점으로 본다면 최저점 대비 약 31% 가량 차이나기 때문에 하락 시 분할로 접근할 경우 최저점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더코디는 적자가 이어지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재무 리스크가 있습니다.
적자 지속으로 인해 관리종목, 상장폐지에 대한 조항이 삭제되기는 했지만 영업 적자가 이어지고 있다는 점은 장기적인 관점으로 보았을 때 리스크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더코디 주가가 상승할 경우 1만원대까지 목표 주가를 설정해 볼 수 있겠지만 하락 시에는 조금 더 냉정한 대응이 필요해 보이는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