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온디바이스AI 관련주 ↑(12월 12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12. 12.

목차

    온디바이스AI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2월 1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12월 12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좋지 못한 장입니다.

    매매현황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가 이어지고 있고, 코스닥 시장의 경우 기관투자자까지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다음날 발표되는 소비자물가지수(CPI)와 12~13일 예정된 올해 마지막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를 앞두고 소폭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12월 FOMC를 하루 앞두고 나오는 11월 물가는 내년 미국 중앙은행(Fed)의 금리 인하 시점에 대한 힌트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금리 선물시장에서는 내년 Fed가 5월에 첫 금리 인하를 단행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고, 이에 대한 기대감 등으로 인해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43%, 나스닥지수는 +0.20%, S&P500지수는 +0.39%,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3.40% 상승 마감했습니다.

     

    온디바이스AI 관련주, 원자력발전 관련주, 풍력 발전 관련주 ↑

    온디바이스AI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온디바이스AI 관련주를 비롯하여 원자력발전 관련주, 풍력 발전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미국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가 약 2년만에 최고치를 기록했고,네덜란드와 반도체 동맹 기대감 지속 등에 어보브반도체, 미래반도체, SFA반도체, 이미지스, SK하이닉스, DB하이텍, 로체시스템즈, 제주반도체, 퀄리타스반도체, 태성 등 반도체 관련주, 온디바이스AI 관련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온디바이스 ai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온디바이스 ai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제주반도체를 중심으로 온디바이스 ai 관

    kakao777.tistory.com

    두산에너빌리티가 1.09조원 규모 신한울원자력 3,4호기 주설비 공사를 수주 했다는 소식 등에 보성파워텍, 태웅, 삼영엠텍, 두산에너빌리티, 지투파워 등 원자력발전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

    여름철 유례 없는 폭염으로 인해 전력 사용량이 급증했고, 이 때문에 사람들은 늘 정전이 되지 않을지 걱정하면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는 탈원전 정책을 주장하면서 원자력발

    kakao777.tistory.com

    올해 글로벌 풍력발전 연간 설치량 역대 최고치 갱신 전망 및 내년 국내 해상풍력 시장 본격 개화 기대감 등에 씨에스윈드, 씨에스베어링, SK오션플랜트, 대명에너지 등 풍력발전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카드뉴스]풍력발전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그린뉴딜 수혜주로 풍력발전 관련주들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최근 문재인 대통령은 "2030년 세계 5대 해상풍력 강국 도약"을 선언하면서

    kakao777.tistory.com

    12월 12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의 특징주는 LS머트리얼즈를 비롯하여 엔터파트너즈, 유틸렉스, 성안 등 입니다.

     

    LS머트리얼즈는 신규 상장 첫날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엔터파트너즈는 무상감자 후 거래재개 첫날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틸렉스는 고형암 CAR-T 치료제 '307' KDDF 지원 협약 체결 소식에 급등하고 있고, 성안은 미국 최대 희토류 기업 MP머트리얼즈로부터 첫 구매발주 진행 소식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오늘 양지수는 최근 이어져오는 반등 추세를 그대로 이어가고 있지만 여전히 위의 매물 압박은 강한 상황에서 일부 대형주의 영향으로 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쉽지 않은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2월 1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2월 12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12월12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9MB
    12월12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21MB
    12월12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19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2월 2주 증시일정(LS머트리얼즈 상장 등)

    LS머트리얼즈 상장 등을 포함한 12월 2주(12.11-12.15)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12월 2주차에는 LS머트리얼즈 상장(화)을 포함하

    kakao777.tistory.com

     

    1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디에스단석 등 4종목)

    디에스단석 청약 등을 포함한 2023년 12월 공모주 청약 일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12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오늘까지 청약이 마감되는 LS머트리얼즈를 포함하여 블루엠텍, 하나스팩30

    kakao777.tistory.com

     

    11월 주식 상승률 TOP1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11월 주식 상승률이 높았던 종목들 TOP10을 알아보고, 이 주식들이 어떠한 이유로 상승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한동훈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1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정치테마주인 한동훈 관련주, 한동훈 테마주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제21대 대통령 선거는 2027년 3월 3일로 아

    kakao777.tistory.com

     

    빈대 관련주 총정리(네오니코티노이드)

    최근 빈대가 대한민국을 습격하면서 주식시장에서 빈대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하철 탔다가 코트 벗었더니 빈대가 있었다는 목격담도 확산되는 가운데, 이번 빈대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