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토스 상장 관련주 ↑(12월 20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12. 20.

목차

    토스 상장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2월 2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12월 20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하는 가운데, 특히 코스피 시장이 +1%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매매현황

     

    양시장 외국인투자자들이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고, 코스피 시장에서는 기관투자자까지 동반 순매수세를 보이면서 지수를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통화정책 완화 기대감이 이어지며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주요국 중앙은행의 비둘기파적(통화 완화 선호) 정책에 대한 기대감이 증시를 계속 밀어 올리는 모습이었는데, 일본은행(BOJ)도 초 완화적 통화정책을 유지하면서 증시 랠리에 힘을 실었습니다.

     

    이에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68% 상승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0.66%, S&P500지수는 +0.59%,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0.53% 상승 마감했습니다.

     

    토스 상장 관련주, 이차전지 관련주, UAM 관련주

     

    오늘 주식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토스 상장 관련주를 비롯하여 이차전지 관련주, UAM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토스 상장 기대감 등에 이월드, 한국전자인증, 한화투자증권, 다올투자증권 등이 토스 상장 관련주로 부각되며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토스 상장 관련주 총정리

    금융 플랫폼 토스 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가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토스 상장 관련주들이 주식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토스 공식 인플루언서로 함께 하

    kakao777.tistory.com

    LG화학이 미국 최대 규모 테네시 양극재 공장을 착공 한다는 소식과 테슬라 주가 상승 영향 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 LG화학, 자비스, 윤성에프앤씨, 애경케미칼, 엘앤에프, 네오오토, 삼화전기 등 이차전지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현대차 그룹 미국 UAM 법인이 내년 CES서 개발 중인 UAM을 공개한다는 소식에 베셀, 서연이화, 현대차, 한화시스템, 스마트레이더시스템 등 UAM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베셀 주가, UAM 관련주 부각 뭐길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베셀(177350) 주가가 UAM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베셀은 어떤 기업이고, UAM 관련주는 무엇이고,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앞으로 베셀 주가

    kakao777.tistory.com

    12월 20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토스 상장 관련주 이월드를 비롯하여 인베니아, 디알텍, 대유에이텍 등 입니다.

     

    이월드는 토스 상장 추진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인베니아는 중국 기업과 206.81억원 규모 디스플레이 장비 이전 및 설치 용역 계약 체결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디알텍은 수술용 의료기기 C-arm '엑스트론', 미국 등 본격 판매 소식에 급등하고 있고, 대유에이텍은 69.99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속 무상감자 후 거래재개 첫날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오늘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 출발해서 현재까지 추가 상승이 이어져 지수차트 상으로도 양봉이 기록되고 있고, 추세도 상승 랠리를 계속해서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날이 많이 추워졌습니다. 건강 관리 유의하시고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랍니다.

     

    12월 20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12월20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9MB
    12월20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19MB
    12월20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21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토스 상장 관련주 총정리

    금융 플랫폼 토스 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가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토스 상장 관련주들이 주식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토스 공식 인플루언서로 함께 하

    kakao777.tistory.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2월 3주 증시일정(미국 3분기 GDP 발표 등)

    미국 3분기 GDP 발표 등을 포함한 12월 3주(12.18-12.22)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12월 3주차에는 미국 3분기 GDP 발표(목)를 포함

    kakao777.tistory.com

     

    와이더플래닛 관련주 총정리(feat. 이정재 한동훈)

    최근 와이더플래닛의 최대주주가 배우 이정재, 정우성으로 바뀐다는 소식에 오늘까지 5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폭등세를 보였습니다. 배우 이정재와 한동훈이 현대고 동기라는 소식

    kakao777.tistory.com

     

    1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디에스단석 등 4종목)

    디에스단석 청약 등을 포함한 2023년 12월 공모주 청약 일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12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오늘까지 청약이 마감되는 LS머트리얼즈를 포함하여 블루엠텍, 하나스팩30

    kakao777.tistory.com

     

    11월 주식 상승률 TOP1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11월 주식 상승률이 높았던 종목들 TOP10을 알아보고, 이 주식들이 어떠한 이유로 상승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한동훈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1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정치테마주인 한동훈 관련주, 한동훈 테마주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제21대 대통령 선거는 2027년 3월 3일로 아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