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희토류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2월 2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12월 22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하는 가운데, 장 초반보다는 지수가 내려오면서 지수차트상으로는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의 순매도세가 나타나고 있고, 특히 코스닥 시장에서는 기관투자자까지 동반 순매도세에 나서면서 투자심리가 악화되었지만 현재까지는 개인투자자들이 이를 잘 받아내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고점 경계감에 따른 급락 하루 만에 1% 넘게 반등하며 여전한 낙관론을 드러내며 상승 마감했습니다.
특히 기업 중에선 미국 메모리 반도체 업체 마이크론은 예상치를 웃도는 실적을 내놓으면서 기술기업의 투자 심리가 개선되어 현재 국내 반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며 지수를 끌어올리고 있기도 합니다.
이에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87% 상승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1.26%, S&P500지수는 +1.03%,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2.77% 상승 마감했습니다.
희토류 관련주, 반도체 관련주, 이차전지, 전기차 관련주 ↑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희토류 관련주를 비롯하여 반도체 관련주, 이차전지, 전기차 관련주 등 입니다.
중국 희토류 가공 기술 수출 금지 소식에 삼화전자, 성안, 세토피아, 동국알앤에스 등 희토류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이크론 실적 호조 속 반도체 업황 턴어라운드 기대감 등에 삼성전자, SK하이닉스, 가온칩스, 오픈엣지테크놀로지, 이미지스, 에이직랜드 등 반도체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중국 전기차, 배터리팩 등 관세 인상 검토 소식 등에 솔루스첨단소재, 동국알앤에스, 쎄노텍, 애경케미칼, 성일하이텍, 펨트론, 코다코, 원익피앤이 등 이차전지, 전기차 관련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2월 22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DS단석을 비롯하여 하나30호스팩, 가온칩스, 남양유업 등 입니다.
DS단석은 신규 상장 첫날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하나30호스팩은 신규 상장 첫날 급등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온칩스는 총 301.12억원 규모 주문형 반도체 관련 공급계약 체결 등에 급등하고 있고, 남양유업은 경영권 분쟁 선고일 내년 1월4일로 확정 소식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오늘 장 초반 대비 지수가 내려오고는 있지만 여전히 상승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위로 매물 부담이 계속해서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증시가 시원하게 뻗어가지는 못하지만 나름 견고한 우상향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입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2월 2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2월 22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