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치지직 관련주 ↑)

by 주소남 2024. 1. 3.

목차

    치지직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1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하락 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좋지 못한 장입니다.

    매매현황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장 초반보다 지수가 내려오면서 지수차트상으로도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2024년 증시 개장 첫 날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증시

     

    그동안 주가가 많이 상승한 대형 기술주가 조정을 받았고, 특히 네덜란드 반도체 장비 제조 업체인 ASML 홀딩 주가가 5% 이상 넘게 하락하면서 반도체 업종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에 미국 다우지수는 +0.07% 상승 마감했지만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는 -1.63%, S&P500지수는 -0.57%,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3.65% 하락 마감했습니다.

     

    치지직 관련주, 우주항공 관련주, 전력설비 관련주 ↑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치지직 관련주를 비롯하여 우주항공 관련주, 전력설비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네이버 치지직 열풍에 따른 수혜 기대감 지속 등에 엔비티, 모비데이즈, 지어소프트, 이엠넷, 와이즈버즈 등 치지직 관련주, 광고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주개발 투자 증가로 신규수주 확대 전망 등에 AP위성, 컨텍, 한국항공우주, 쎄트렉아이, 인텔리안테크, 제노코, 한화시스템 등 우주항공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글로벌 변압기/전선 시장 호황 지속 기대감 및 HD현대일렉트릭의 양호한 올해 매출 전망 등에 HD현대일렉트릭, 일진전기, 제룡전기, 효성중공업 등 전력설비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남북 경제협력)

    최근 남북 정상회담 이전부터 주식시장에서는 남북 경제협력 관련 테마주 찾기에 열이 올랐습니다. 남북정상회담 이후 철도 관련주가 굉장히 큰 인기를 끌고 있고, 건설주와 시멘트 관련주 그

    kakao777.tistory.com

    1월 3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특징주는 셀루메드를 포함하여 서플러스글로벌, 엔비티, 태영건설 등 입니다.

     

    셀루메드는 중국 비야디(BYD), 테슬라 제치고 전세계 분기별 전기차 판매 1위 소식 속 BYD와 협력 관계 부각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서플러스글로벌은 한국전자기술연구원과 반도체장비 지능화 플랫폼 개발 사업 착수 소식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또한 엔비티는 네이버웹툰 글로벌 확장 최대 수혜주 분석 등에 급등하고 있고, 태영건설은 태영건설, 금일 첫 채권단 설명회 개최를 앞두고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최근 상승 추세를 타던 증시가 오늘은 비교적 강한 조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대형주들에 의한 지수 하락이 아닌 전체적으로 종목들이 조정을 받고 있는 가운데, 코스닥 시장의 경우 매물 압박을 벗어나지 못하는 상황에서 나오는 하락이라 조금 우려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다만 최근 상승 추세가 깨질 정도의 하락까지는 아직 아니기 때문에, 너무 우려할 필요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어려운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월 3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1월3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9MB
    1월3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18MB
    1월3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21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월 1주 증시일정(2024 증시 개장일, 개장 시간 등)

    2023년이 마무리 되고, 2024년 새해가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2024 증시 개장일, 개장 시간 등을 포함한 2024년 1월 1주(1.1-1.5)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kakao777.tistory.com

     

     

    2024 증시 첫 날 상한가 종목 정리

    2024 증시 첫 날이 개장한 가운데, 2024 증시 첫 날 상한가가 무려 12종목 쏟아져나왔습니다. 어떤 종목들이 2024년 첫 상한가의 주인공이 되었는지, 상한가를 기록한 이유는 무엇인지 체크해 보도록

    kakao777.tistory.com

     

    2023년 가장 많이 오른 주식 TOP1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주식 시장이 폐장했습니다. 2023년 가장 많이 오른 주식은 어떤 종목이 있을까요? 10위 신성델타테크 9위 한미반도체 8위 루닛 등등

    stockchild.com

     

    2023 증시 폐장일 & 2024 증시 개장일 안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3년이 빠르게 지나가고 2024년이 다가옵니다. 이번 주 증시일정 포스팅에서도 안내해드렸다시피 이번주에 2023 증시 폐장일이 있는데요. 12월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