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노량 관련주 대성창투 주가 부진 왜?

by 주소남 2024. 1. 5.

목차

    노량 관련주 대성창투가 영화 노량의 초반 흥행 소식에도 불구하고 최근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대성창투는 어떤 기업이고, 왜 노량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영화 초반 흥행에도 주가가 부진한 이유는 무엇인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대성창투(027830)는 어떤 기업?

     

    대성창투는 중소기업창업자 및 벤처 기업에 대한 투자와 창업투자회사의 결성 및 업무 집행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창업투자회사입니다.

    대성창투
    <출처 : 대성창투 홈페이지>

     

    부품소재와 에너지, 환경, ICT 산업 및 문화콘텐츠 등의 기업에 투자하는 회사로 유명한데, 2019년 투자한 기업인 웹케시와 이노테라피, 수젠텍, 캐리소프트 등이 코스닥에 상장했고, 젠큐릭스도 지난 2020년 상장했습니다.

     

    또한 지난달 중국 최대 게임 업체인 텐센트 시프트업 지분을 취득하면서 향후 텐센트 관련주로도 모멘텀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종목입니다.

     

    대성창투 노량 관련주 이유는?

     

    대성창투는 국내 주식시장에서 영화 노량 관련주로 불리는 거의 유일한 종목입니다.

     

    대성창투는 영화 노량 투자사로 배급사 롯데엔터테인먼트 지분을 보유한 롯데쇼핑과 함께 대표적인 노량 관련주로 부각됩니다.

    노량 박스오피스

     

    영화 노량은 노량해전(노량대첩)을 주로 한 이순신 장군과 관련된 이야기로 현재 개봉 15일차 박스오피스 3위, 누적 관객수는 389만명입니다.

    노량 스틸컷
    <노량 스틸컷, 출처 : 노량 홈페이지>

     

    '위시', '서울의 봄'과 치열한 순위 다툼 중인 가운데, 개봉 초반 박스오피스 1위를 지속했지만 최근 '위시', '서울의 봄'에 밀리면서 박스오피스가 3위까지 내려갔습니다.

    대성창투 주가

     

    사람들의 기대감이 컸던 탓인지, 389만명이라는 나쁘지 않은 관객 수에도 불구하고 노량은 흥행에 부진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고, 이는 대성창투 주가를 반등시키지 못하는 요인이 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대성창투 주가 전망

    대성창투 주가 일봉차트

     

    노량 관련주 대성창투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역배열 하락 추세를 보이다가 지난 9월 중순 이후로 본격적으로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했습니다.

     

    하지만 12월 중순 두 차례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최근까지 지지부진한 하락 추세가 이어지다가 1,000원 중반대 매물대 지지라인과 아래 2차 추세선 부근에서 다행히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대성창투 주가 차트

     

    일봉차트를 조금 확대해 보면 5일 이동평균선을 재돌파 한 가운데, 어제 음봉의 몸통을 대부분 뒤덮는 양봉이 나왔습니다.

     

    이는 반등을 기대하게끔 하는 양봉인데, 위로 매물대 저항이 남아 있어, 상승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구간에서 접근할 경우에는 2차 추세선 아래에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접근하는 것이 좋으며, 분할로 접근한다면 단기 매물대 하단인 1,6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대성창투 주가 주봉차트

     

    대성창투 주가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최근 3주 연속 음봉으로 주가가 내려오다가 이번주 다행히 추세선 부근에서 하락이 멈추며 양봉으로 전환되었습니다.

     

    꼬리를 남긴 것도 인상적이었고,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비교적 약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 라인을 설정하고, 이를 이탈하지 않는 이상 홀딩하는 전략도 유효해 보이는 위치입니다.

     

    대성창투 중장기 목표 주가는 2,900원 부근으로 설정할 수 있는 반면, 중장기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500원 부근입니다.

     

    현재 주가 대비 괴리감이 있기 때문에 평단가나 낮거나 하락 시 낮출 수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입니다.

    대성창투 실적

     

    영화 노량이 흥행에 실패했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기대감이 워낙 커서인지, '서울의 봄' 파워가 아직까지 남아있어서인지 모르겠지만 영화 평가는 긍정적이라는 전망이 많습니다.

     

    대성창투는 영화 노량 외에도 일자리 관련주, 텐센트 관련주 등 여러 모멘텀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하락 시 관심 가져도 좋을 종목이지만 최근 실적 악화로 인해 관련된 리스크는 상존하기에 계속된 체크가 필요한 종목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월 1주 증시일정(2024 증시 개장일, 개장 시간 등)

    2023년이 마무리 되고, 2024년 새해가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2024 증시 개장일, 개장 시간 등을 포함한 2024년 1월 1주(1.1-1.5)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kakao777.tistory.com

     

    2023년 가장 많이 오른 주식 TOP1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주식 시장이 폐장했습니다. 2023년 가장 많이 오른 주식은 어떤 종목이 있을까요? 10위 신성델타테크 9위 한미반도체 8위 루닛 등등

    stockchild.com

     

    2023 증시 폐장일 & 2024 증시 개장일 안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3년이 빠르게 지나가고 2024년이 다가옵니다. 이번 주 증시일정 포스팅에서도 안내해드렸다시피 이번주에 2023 증시 폐장일이 있는데요. 12월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