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LG전자 실적 발표 컨센선스와 비교해보니 어닝쇼크?

by 주소남 2024. 1. 8.

목차

    조금 전 LG전자가 2023년 4분기 어닝쇼크 급의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LG전자는 어떤 기업이고, 4분기 잠정 실적 발표 소식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LG전자(066570)는 어떤 기업?

     

    LG전자는 Home Appliance & Air 솔루션, Home Entertainment, Mobile Communications, Vehicle component 솔루션 등 6개 사업 부문을 가지고 있는 종합 전자업체입니다.

    LG전자
    <출처 : LG전자 홈페이지>

     

    OLED TV는 초슬림, 월페이퍼, 롤러블 TV 등 지속적인 혁신 제품 출시로 프리미엄 시장을 지속 선도하고 있고,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내비게이션 영역에서는 LG의 디스플레이 및 소프트웨어 역량을 활용하여 차별화 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과거 부진한 스마트폰 사업 철수 및 최근 태양광 패널 사업을 중단하는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 수익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LG전자 2023년 4분기 잠정 실적 발표

    LG전자 실적

     

    조금 전, 장 중 LG전자의 2023년 4분기 잠정 실적 발표 공시가 있었습니다.

     

    LG전자 실적 공시에 따르면 지난해 약 23조 1,567억원의 매출과 3,125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전기 대비 각각 11.8% 증가, -68.6% 감소한 수치이고,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5.9% 증가, 영업이익은 350.9% 증가한 수치입니다.

     

    위의 LG전자 실적 전망치는 LG전자 본사와 자회사 및 관계사 등에 대한 외부 감사인의 회계 감사가 완료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편의를 위해 제공되는 전망 정보입니다.

    LG전자 주가

     

    이에 앞서 증권가 전망에서는 LG전자의 4분기 매출 컨센선스를 22조 8,957억원, 영업이익은 6,385억원으로 추정했습니다.

     

    컨센선스 대비 매출은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기대치에 못미쳤지만 다행히 실적발표 이후 LG전자 주가 흐름은 큰 변동을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LG전자 4분기 어닝 쇼크에도 주가는 버틴다?!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LG전자 4분기 영업이익이 컨센선스 대비 거의 반토막 이상 나면서 LG전자 어닝 쇼크에 대한 우려가 있었습니다.

    LG전자 주가 일봉차트

     

    하지만 실적 발표 이후 LG전자 주가는 오히려 상승하는 모습인데요, 그만큼 최근 실적 발표를 앞두고 일정 부분 하락이 나왔고, 올해부터는 본격적으로 실적 성장성이 다시 이어질 수 있다는 기대감이 공존해 주가가 어닝쇼크에도 불구하고 내려오지 않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LG전자 매매현황

     

    정확한 수치는 아니지만 현재까지 외국인투자자는 소폭 매도세, 기관투자자는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는데, 연기금과 기타법인에서 순매수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LG전자 신한투자증권

     

    또한 거래원에서는 실적발표 이후 신한투자증권 쪽에서 순매수 물량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과연 LG전자가 어닝쇼크 급의 실적 발표 이후 악재를 걷어내고 주가가 반등할 수 있을지, 투자자들의 민심은 어떨까요?

     

    아래 투표하기에서 결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LG전자 종가 투표결과 확인 하기(모바일만 가능)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월 2주 증시일정(삼성전자 잠정 실적발표일 등)

    삼성전자 잠정 실적발표일 등을 포함한 2024년 1월 2주(1.8-1.12)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1월 2주차에는 삼성전자 잠정 실적

    kakao777.tistory.com

     

    1월 2주 주식 관심종목(SV인베스트먼트 등)

    SV인베스트먼트 등을 포함한 2024년 1월 2주(1.8-1.12)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려드리지만 제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무료 추천주 성격의 주식이 아닙니다.

    kakao777.tistory.com

     

    2023년 가장 많이 오른 주식 TOP1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주식 시장이 폐장했습니다. 2023년 가장 많이 오른 주식은 어떤 종목이 있을까요? 10위 신성델타테크 9위 한미반도체 8위 루닛 등등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