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월 18일 오늘의 증시현황(출산장려정책 관련주 ↑)

by 주소남 2024. 1. 18.

목차

    출산장려정책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월 1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1월 18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반등에 성공한 가운데,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괜찮은 장입니다.

    매매현황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고, 반대로 개인투자자들은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국채금리가 12월 중순 이후 최고치로 상승하고 미국의 소매 판매가 강한 모습을 보이면서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국의 지난해 12월 소매 판매(계절 조정 기준) 전월보다 0.6% 늘어난 7099억달러로 나타났는데, 이는 월스트리트저널(WSJ)의 예상치였던 0.4% 증가를 웃돈 수치입니다.

    미국증시

     

    소비가 미국 국내총생산(GDP)의 3분의 2를 차지한다는 점에서 강한 소비는 미국 경제가 여전히 강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는 의미로 해석되었지만 시장은 국채 금리 상승에 조금 더 포커스가 맞춰졌습니다.

     

    이에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25%, 나스닥지수는 -0.59%, S&P500지수는 -0.56%,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0.88% 하락 마감했습니다.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갤럭시S24 관련주, 이차전지 관련주 ↑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출산장려정책 관련주를 비롯하여 갤럭시S24 관련주, 이차전지 관련주 등 입니다.

     

    한동훈, 이재명 저출산 공약 발표 예정 등에 깨끗한나라, 제로투세븐, 아가방컴퍼니, 캐리소프트, 꿈비, 이월드 등 출산장려정책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저출산 관련주 총정리(출산장려정책)

    저출산 관련주는 아가방컴퍼니, 토박스코리아, 제로투세븐, 캐리소프트, 남양유업, 매일유업, 헝셩그룹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 저출산(출산장려정책)과 관련하여 움직이는 주식은 어떤 주식이

    kakao777.tistory.com

    삼성전자, AI 탑재 갤럭시 S24 시리즈 공개 소식에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큐알티, 지니틱스, 퀄리타스반도체, 파두, 나무가, 인터플렉스, 캠시스, 뉴프렉스 등 갤럭시S24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온디바이스 ai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온디바이스 ai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제주반도체를 중심으로 온디바이스 ai 관

    kakao777.tistory.com

    산업부, 미국 전고체 기업 솔리드파워와 차세대 배터리 협력방안 논의 소식에 신성델타테크, 에코프로비엠, 티에스아이, 덕산테코피아, 디에이테크놀로지, 레몬 등 이차전지 관련주, 전고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1월 18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신세계건설을 비롯하여 아이큐어와 디앤씨미디어, 밀리의서재 등 입니다.

     

    신세계건설은 그룹차원 지원방안 발표 예정 소식에 급등하고 있고, 아이큐어는 자회사 단디큐어, KBSI와 차세대 표적 항암제 개발 소식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또한 디앤씨미디어는 애니 '나 혼자만 레벨업' 흥행 소식에 급등하고 있고, 밀리의서재는 밸류에이션 리레이팅 전망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최근 양지수 모두 강한 단기 하락 파동을 보이던 중 오늘 일시적으로 반등이 나오고 있는데, 부디 오늘 양봉으로 인해 단기 추세가 상승으로 전환되길 바라며 1월 1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월 18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1월18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9MB
    1월18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20MB
    1월18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19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월 3주 증시일정(우진엔텍 청약 등)

    우진엔텍 청약 등을 포함한 2024년 1월 3주(1.15-1.19)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1월 3주차에는 우진엔텍 청약(화,수)을 포함하

    kakao777.tistory.com

     

    2024년 1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스튜디오삼익 등)

    스튜디오삼익 등을 포함한 2024년 1월 공모주 청약 일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1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1월 중순부터 예정되어 있는데, 스튜디오삼익을 시작으로 대신밸런스스팩17호,

    kakao777.tistory.com

     

    2023년 가장 많이 오른 주식 TOP1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주식 시장이 폐장했습니다. 2023년 가장 많이 오른 주식은 어떤 종목이 있을까요? 10위 신성델타테크 9위 한미반도체 8위 루닛 등등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