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월 19일 오늘의 증시현황(TSMC 반도체 관련주 ↑)

by 주소남 2024. 1. 19.

목차

    TSMC 반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월 19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1월 19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반등에 성공한 가운데,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괜찮은 장입니다.

     

    현재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개인투자자들은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애플과 TSMC 등의 호실적에 기술주가 상승세를 보이면서 전체적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애플 주가가 개장 초부터 3% 이상 상승했고, 대만 TSMC의 실적이 예상치를 웃돌았다는 소식에 반도체 관련주도 상승세를 보였으며, 발표된 각종 경제지표가 조기 금리 인하 기대감을 낮추면서 증시 상승세를 이끌었습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54% 상승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1.35%, S&P500지수는 +0.88%,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3.36% 상승 마감했습니다.

     

    TSMC 반도체 관련주, AI챗봇 관련주, 아이폰 관련주 ↑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반도체 관련주를 비롯하여 AI챗봇 관련주, 아이폰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TSMC 호실적 영향 지속 등에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디아이티, 큐알티, 제우스, 제주반도체, 네오셈, 네패스아크 등 반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온디바이스 ai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온디바이스 ai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제주반도체를 중심으로 온디바이스 ai 관

    kakao777.tistory.com

    샘 올트먼 오픈AI CEO 내주 방한 소식 등에 플리토, 이스트소프트, 인스웨이브시스템즈, 비플라이소프트, 모아데이타 등 AI챗봇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챗봇 관련주 총정리2

    챗봇 관련주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정리한 챗gpt 관련주 총정리1포스팅과 연결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챗gpt 관련주 총정리1 챗gpt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kakao777.tistory.com

    BoA 애플 목표주가 상향, 애플(+3.26%) 주가 상승 등에 덕우전자, LG이노텍, 프로텍, 비에이치, 하이비젼시스템 등 아이폰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월 19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동인기연을 비롯하여 유니드, 웰킵스하이텍, 인터플렉스 등 입니다.

     

    동인기연은 사업부 성장세 지속 전망 등에 강세를 보이고 있고, 유니드는 지난해 4분기 이익 회복 및 24년 견조한 실적 지속 전망 등에 상승하고 있습니다.

     

    또한 웰킵스하이텍은 감자 결정 후 변경상장 첫날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인터플렉스는 삼성전자 갤럭시링 및 XR기기 출시 기대감 속 수혜 전망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최근 하락세를 보이던 지수가 주 후반 다행히 반등하면서 일단 한숨은 돌렸습니다.

     

    다만, 최근 나오는 하락추세를 되돌릴만한 상승은 아니고, 상승하더라도 위로 매물대 압박이 강해 과연 이번 상승 추세가 계속해서 이어질 수 있을지 조금은 의심이 드는 자리입니다.

     

    쉬운 장은 아니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월 19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월 19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1월19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9MB
    1월19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17MB
    1월19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19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월 3주 증시일정(우진엔텍 청약 등)

    우진엔텍 청약 등을 포함한 2024년 1월 3주(1.15-1.19)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1월 3주차에는 우진엔텍 청약(화,수)을 포함하

    kakao777.tistory.com

     

    2024년 1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스튜디오삼익 등)

    스튜디오삼익 등을 포함한 2024년 1월 공모주 청약 일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1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1월 중순부터 예정되어 있는데, 스튜디오삼익을 시작으로 대신밸런스스팩17호,

    kakao777.tistory.com

     

    2023년 가장 많이 오른 주식 TOP1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주식 시장이 폐장했습니다. 2023년 가장 많이 오른 주식은 어떤 종목이 있을까요? 10위 신성델타테크 9위 한미반도체 8위 루닛 등등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