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월22일 오늘의 증시현황(초전도체 관련주 ↑)

by 주소남 2024. 1. 22.

목차

    초전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월 2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1월 22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하락하는 가운데, 낙폭 대비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좋지 않은 장입니다.

    매매현황

     

    양시장 개인투자자들은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코스피 시장에서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수세가 나타나지만 대형주 중심의 쏠림 현상으로 인해 체감이 좋지는 못합니다.

     

    장 중 중국의 인민은행이 기준 금리 1년물 LPR을 3.45%로 동결한다는 소식이 있었지만 중국 증시가 계속해서 하락 추세를 이어가는 것도 우리나라 증시 상승을 막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주말을 앞둔 미국 뉴욕증시는 기술주가 강세를 보이면서 전체적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시장에서는 미국 중앙은행(Fed)의 금리인하 기대감과 기술주들의 반등을 주목한 가운데, 애플 주가가 긍정적 보고서 발표에 힘입어 1% 이상 상승했고, 대만 TSMC 실적 발표 영향에 반도체 관련주인 엔비디아, AMD, 퀄컴 주가 등도 큰 폭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이에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1.05% 상승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1.70%, S&P500지수는 +1.23%,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4.02% 상승 마감했습니다.

     

    초전도체 관련주, 반도체 관련주, 온디바이스AI 관련주 ↑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초전도체 관련주를 비롯하여 반도체 관련주, 온디바이스AI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미국 로렌스버클리국립연구소 이론 물리학자 '시네아드 그리핀' 박사, LK-99 초전도체 주장 속 파워로직스, 신성델타테크, 서남, 탑엔지니어링, 씨씨에스, 모비스 등 초전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초전도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현재 주식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는 초전도체 관련주와 초전도체 테마주의 상승입니다. 초전도체는 무엇이고, 초전도체 관련 주식은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미국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 급등 및 오픈AI 샘 올트먼 최고경영자(CEO), AI 반도체 개발 추진 소식 등에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매커스, 큐알티, 에이직랜드, 오킨스전자, 3S, 네패스, 타이거일렉 등 반도체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비메모리)

    오늘 주식시장에서 시스템반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정부가 비메모리 반도체와 바이오, 미래형 자동차 등 3대 분야를 '중점 육성 사업'으로 선정했다는 뉴스를 발표했기 때문입니다.

    kakao777.tistory.com

    AI 기능 탑재에 따른 삼성 스마트폰 판매 확대 전망 등에 제주반도체, 큐알티, 리노공업 등 온디바이스AI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온디바이스 ai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온디바이스 ai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제주반도체를 중심으로 온디바이스 ai 관

    kakao777.tistory.com

    1월 22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CJ대한통운을 비롯하여 LG디스플레이와 뉴프렉스, 휴림에이텍 등 입니다.

     

    CJ대한통운은 홍해 리스크와 함께 JW중외제약 수액 물류 수주 소식에 상승하고 있고, LG디스플레이는 아이폰16 패널 납품 증가 기대감 등에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뉴프렉스는 올해 영업이익 추정치 상향 조정 등에 급등하고 있고, 휴림에이텍은 휴림컨소시엄, 이큐셀 지분매각관련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현재 지수 낙폭 대비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 못합니다. 특히 장 초반 대비 지수가 다시 내려오면서 최근 일시적인 반등에 제동이 걸린 상황에서 큰 하락 추세 흐름이 완전히 끝나지 않았다는 우려가 들 수 있는 구간입니다.

     

    어려운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월 2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월 22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1월22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9MB
    1월22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20MB
    1월22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19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월 4주 증시일정(테슬라 실적발표 등)

    테슬라 실적발표 등을 포함한 2024년 1월 4주(1.22-1.26)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1월 4주차에는 테슬라 실적발표(목)를 포함하

    kakao777.tistory.com

     

    2024년 1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스튜디오삼익 등)

    스튜디오삼익 등을 포함한 2024년 1월 공모주 청약 일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1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1월 중순부터 예정되어 있는데, 스튜디오삼익을 시작으로 대신밸런스스팩17호,

    kakao777.tistory.com

     

    2023년 가장 많이 오른 주식 TOP1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주식 시장이 폐장했습니다. 2023년 가장 많이 오른 주식은 어떤 종목이 있을까요? 10위 신성델타테크 9위 한미반도체 8위 루닛 등등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