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월 29일 오늘의 증시현황(바이오 관련주 ↑)

by 주소남 2024. 1. 29.

목차

    바이오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월 29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1월 29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지수는 상승, 코스닥지수는 하락하는 가운데 양시장 온도차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매매현황

     

    코스닥 시장에서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가 나타나는 반면, 코스피 시장에서 기관투자자의 순매수세가 뒷받침되어 지수를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주말을 앞둔 미국 뉴욕증시는 지표가 예상치에 부합했지만 기술주가 흔들리면서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Fed가 선호하는 물가 지표가 둔화했다는 소식에도 주말을 앞두고 차익실현 압박과 인텔의 주가 하락 등이 시장에 부담으로 작용하면서 시장을 압박했습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16% 상승 마감했지만 나스닥지수는 -0.36%, S&P500지수는 -0.07%,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2.91% 하락 마감했습니다.

     

    바이오 관련주, 그래핀 관련주, 게임 관련주 ↑

    바이오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바이오 관련주와 그래핀 관련주, 게임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미국, 중국 바이오 기업 규제 반사이익 기대감 등에 씨젠,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바이넥스, 경보제약, SK바이오팜 등 바이오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타액 진단 키트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타액 진단 키트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코로나19 확

    kakao777.tistory.com

    흑연서 상온 초전도성 발견 논문 공개 소식에 상보, 엘엠에스, 크리스탈신소재, 대창 등 그래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구글과 국일제지)

    요즘 주식시장에서 가장 핫한 테마는 무엇보다도 그래핀 관련주입니다. 최근 제지 회사인 국일제지가 자회사 국일그래핀이 구글과 그래핀 배터리 협업 기대감이 감돌자 연일 상한가를 기록하

    kakao777.tistory.com

    중국 게임 규제 완화 기대감 지속 및 주요 기업 실적 개선 기대감 등에 한빛소프트, 넷마블, 액션스퀘어, 모비릭스, 데브시스터즈, 크래프톤 등 게임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증시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테마는 메타버스에서 NFT 관련주로 진화했습

    kakao777.tistory.com

    1월 29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엔켐을 비롯하여 경동나비엔과 포스뱅크, 샌즈랩 등 입니다.

     

    엔켐은 최근 해외우려집단(FEOC) 가이드라인 본격화에 따른 전해액 업체 수혜 기대감 지속 속 관련주로 부각되었고, 실적 개선 등이 부각되어 급등하고 있고, 경동나비엔은 지난해 실적 호조 등에 상승하고 있습니다.

     

    또한 포스뱅크는 신규 상장 첫날 급등하고 있고, 샌즈랩은 GPT 스토어 내 CTI 서비스 입점 기대감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현재 코스피지수는 장 초반 대비 상승하면서 지수와 지수차트 모두 양봉으로 상승하고 있는 반면 코스닥 시장에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매도세를 개인투자자가 받아내지 못하면서 장 초반 대비 하락해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양 시장이 서로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어 조금은 혼란스러운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월 29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월 29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1월29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9MB
    1월29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17MB
    1월29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20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월 5주 - 2월 1주 주간 증시일정(FOMC 발표 등)

    미국 FOMC 발표 등을 포함한 2024년 1월 5주 ~ 2월 1주(1.29-2.2)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이번주에는 미국 FOMC 발표(수)를 포함하여 아

    kakao777.tistory.com

     

    1월 5주 - 2월 1주 한국 실적발표 캘린더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1월 5주 - 2월 1주(1.29 ~ 2.2) 한국 실적발표 캘린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