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와이씨켐 삼성 유리 반도체 관련주 부각 이유는

by 주소남 2024. 1. 29.

목차

    와이씨켐 주가가 삼성 유리 반도체 관련주로 부각되어 움직이고 있습니다.

     

    와이씨켐은 어떤 기업이고, 삼성 유리 반도체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와 주가 전망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와이씨켐(112290)은 어떤 기업?

     

    와이씨켐은 반도체 공정 재료 개발 및 제조 업체로 지난해 3월 영창케미컬에서 와이씨엠으로 상호 변경한 기업입니다.

    와이씨켐
    <출처 : 와이씨켐 홈페이지>

     

    영창케미컬은 지난 2022년 상장 당시 영창케미칼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포스팅을 통해 안내해드린 적이 있으니 관련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영창케미칼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7월 14일은 코스닥 시장에 화학 소재 개발, 생산 전문 업체인 영창케미칼(11229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영창케미칼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kakao777.tistory.com

     

    ArF & KrF 포토레지스트용 rinse를 세계 최초로 개발하였고, residue defect 제거를 포함한 특수 목적의 ArF Immersion 공정용 risne를 세계 최초로 개발하여 양산화한 기업입니다.

     

    2028년까지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내 신규 시설 및 설비 구축을 진행 할 예정으로 기대감도 가지고 있습니다.

     

    와이씨켐 삼성 유리 반도체 관련주 부각

     

    와이씨켐은 오늘 삼성의 유리 반도체 기판 가속화 소식에 영향을 받아 삼성 유리 반도체 관련주로 부각되어 움직이고 있습니다.

    와이씨켐 유리 반도체

     

    삼성과 SK를 비롯해 글로벌 반도체 기업들이 최근 유리 반도체 기판 사업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는 것으로 보도되었는데, 와이씨켐은 세계 최초 반도체 에칭 유리 기판 균열을 보호하는 특수 폴리머 유리코팅제를 개발해 삼성 유리 반도체 관련주로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와이씨켐 주가 전망

    와이씨켐 주가 일봉차트

     

    와이씨켐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오늘 주가가 상승하면서 기존에 13,000원 후반대부터 14,000원 초반대에 위치해 있던 매물대 저항을 인식해 주가가 이 이상 상승하고 있지 못하고 있습니다.

     

    오늘 거래량이 현재까지, 전일 대비 +3321.26%(오후 2시 18분 기준) 회전되고 있기는 하지만 위의 매물 저항을 완벽히 소화하기에는 적은 거래량으로 이보다 많은 거래량이 회전되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고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재 13,500원 부근이 저항선임인 동시에 이를 돌파 후 지지한다면 새로운 지지라인으로 자리잡을 수 있는 구간입니다.

     

    따라서 와이씨켐 주가가 추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이를 돌파 후 지지해주는 모습까지 확인되어야 의미 있는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와이씨켐 주가 주봉차트

     

    와이씨켐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 있기는 하지만 상대적으로 강하지는 않아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다만 하락 시,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2,200원 부근 이탈은 리스크가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이를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비중을 줄였다가 추후 추세선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 여력을 다시 보고 대응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와이씨켐 주가가 삼성 유리 반도체 관련주로 부각될 수 있을지, 계속해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월 5주 - 2월 1주 주간 증시일정(FOMC 발표 등)

    미국 FOMC 발표 등을 포함한 2024년 1월 5주 ~ 2월 1주(1.29-2.2)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이번주에는 미국 FOMC 발표(수)를 포함하여 아

    kakao777.tistory.com

     

    1월 5주 - 2월 1주 한국 실적발표 캘린더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1월 5주 - 2월 1주(1.29 ~ 2.2) 한국 실적발표 캘린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