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삼성바이오로직스 미중 바이오 갈등 수혜주 부각

by 주소남 2024. 1. 29.

목차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가 미중 바이오 안보 갈등 수혜주로 부각되어 시장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어떤 기업이고, 이번 미중 바이오 안보 갈등 소식과 주가 전망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는 어떤 기업?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삼성그룹 계열사로 국내외 제약회사의 첨단 바이오의약품을 위탁 생산하는 CMO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출처 : 삼성바이오로직스 홈페이지>

     

    2018년 cGMP 생산을 시작해 2019년말 기준 36.2만리터 생산 설비를 가동하고 있고, 이 시장에서 선발 업체를 추월하여 생산 설비 기준 세계 1위 CMO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와 바이오의약품 연구 개발 자회사인 삼성바이오에피스와 아키젠바이오텍은 바이오시밀러 개발 및 상업화를 진행중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시가총액

    삼성바이오로직스 시가총액

     

    삼성바이오로직스 시가총액은 1월 29일 종가 기준, 약 56조 9,392억원 가량으로 57조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미중 바이오 갈등 수혜주?

     

    최근 미국과 중국의 안보 이슈가 지면을 뜨겁게 달구고 있습니다.

     

    미국 의회가 중국 바이오 기술 기업 거래 규제 법안 발의를 했는데, 이에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미중 바이오 갈등 수혜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mRNA 백신
    <삼성바이오로직스 mRNA 백신, 출처 : 삼성바이오로직스 홈페이지>

     

    미 하원은 중국 바이오 기술 기업들이 군사, 정보 기관과 협력해 미국 안보를 위협하고 있어 연방 정부와 행정 기관이 해당 기업들의 거래를 금지해야 한다는 법안을 발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발의된 법안에 포함되는 중국 기업은 우시바이오로직스 자회사 우시앱택, BGI 제노믹스 등 중국 바이오 기업으로 이에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반사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전망에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미중 바이오 갈등 수혜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일봉차트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12월 말부터 반등 추세가 이어지면서 저점을 계속해서 높여가는 상승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주 후반 시장 하락과 맞물리면서 주가가 하락해 추세선과 괴리감을 좁혔지만 오늘, 미중 바이오 갈등 수혜주로 부각되면서 갭 상승했고, 갭이 뜬 십자형 도지 캔들이 만들어졌습니다.

     

    현재 주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약한 자리이기 때문에 충분히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이지만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완전히 벗어나지는 못한 상태이기 때문에, 이를 벗어나기 전까지는 언제든 조정은 가능한 위치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주봉차트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은 822,000원 부근까지는 상대적으로 강하고, 그 위로도 저항이 있긴 한데 이 부근 돌파 후 지지여부가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 시에는 단기로 대응할 경우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78만원 부근 이탈 여부를 체크해 대응하는 방법과 그 아래 추세선 이탈 시점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혹은 추가진입까지 가능해 중장기 관점에서 본다면 지난해 최저점인 668,000원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71만원 부근 이탈 시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해야 합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현재 총 60.4만 리터 생산설비를 가동 중으로 글로벌 최대 규모 생산 리더십을 지속 유지해가면서 매출이 지속적으로 크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바이오주 중에서는 상대적으로 실적 리스크는 덜 한 기업이기 때문에, 중장기 관점의 투자도 현재는 긍정적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월 5주 - 2월 1주 주간 증시일정(FOMC 발표 등)

    미국 FOMC 발표 등을 포함한 2024년 1월 5주 ~ 2월 1주(1.29-2.2)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이번주에는 미국 FOMC 발표(수)를 포함하여 아

    kakao777.tistory.com

     

    1월 5주 - 2월 1주 한국 실적발표 캘린더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1월 5주 - 2월 1주(1.29 ~ 2.2) 한국 실적발표 캘린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