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해외주식

테슬라 주가 호재 vs 악재, 투자자들의 선택은

by 주소남 2024. 1. 30.

목차

    테슬라 주가가 혹독한 1월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주가는 지난 2023년 248.48달러에 거래를 마감했지만 최근 180.06달러까지 -26% 이상 주가가 폭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나스닥 대표 기술주인 테슬라 주가 하락에 단기 반등을 기대하는 투자자들과 아직 하락 추세가 진행 중이라는 우려가 팽팽한 가운데, 토스 증권에서는 이에 대한 투자자들의 생각을 엿볼 수 있습니다.

    테슬라 주가 사야할 때 vs 시기 상조 민심 투표 확인 하기

    테슬라(TSLA)는 어떤 기업?

     

    테슬라는 전기차와 리튬이온배터리, 태양광 패널 등을 핵심으로 하는 미국의 프리미엄 전기차 제조사입니다.

    테슬라 주가

     

    테슬라 모델 3, 모델 S, 모델 X는 미국 전기차 시장의 71%를 차지하고 있고, 테슬라 모델3의 경우 내연기관 경쟁 브랜드인 BMW와 Mercedes의 프리미엄 중형 세단 시장을 잠식하고 있습니다.

     

    머스크 '인간 뇌에 칩 이식' 테슬라 호재?

     

    테슬라 주가는 아무래도 일론 머스크 경영자의 행보에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전기차 사업과 별개로 오늘,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설립한 생명공학 스타트업 ‘뉴럴링크’가 인간 뇌에 전자 칩을 이식하기 위한 임상시험에 돌입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일론 머스크 트위터

     

    머스크 CEO는 29일(현지시간) 소셜미디어 엑스(X)에서 “어제 첫 번째 사람(임상환자)이 (뇌) 임플란트를 받아 잘 회복되고 있다”며 “초기 결과에서 긍정적인 뉴런 스파이크(신경세포인 뉴런이 뇌와 신체에 보내는 전기·화학적 신호)가 탐지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2016년 설립된 뉴럴링크는 뇌에 전자 칩을 이식해 컴퓨터와 연결하는, 이른바 ‘뇌 임플란트’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는데, 이에 대한 기대감이 테슬라 주가에도 영향을 줄 수 있을지 기대되고 있습니다.

     

    테슬라 주식 아직 살 타이밍 아니다?!

     

    위의 '뉴럴링크' 소식과 과도한 단기 급락이라는 인식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테슬라 주식은 아직 하락 추세에 있고, 살 타이밍이 아니라고 보는 시각도 많습니다.

     

    전기차 수요가 줄어든 상황에서 지난주 발표한 테슬라 4분기 실적이 좋지 않게 나왔고, 앞으로 1년간 나올 신차가 없다는 점도 테슬라 주가에는 악재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는 뉴스입니다.

    테슬라 주가 사야할 때 vs 시기 상조 민심 투표 확인 하기

    테슬라 주가 전망

    테슬라 주가 일봉차트

     

    테슬라 주가 일봉차트상 올 한해 계속된 주가 하락이 있었고, 최근 4분기 실적 발표가 시장의 기대치보다도 더 좋지 못함에 따라 갭하락이 강하게 나오며 당시 하루에만 -12.13% 가량 테슬라 주가가 하락하기도 했습니다.

     

    최근 과도한 주가 급락이라는 투자심리가 있고, 벌어진 갭을 메꾸러가기 위한 기술적인 분석 등에 의해 반등세가 나타나고 있지만, 여전히 하락 추세가 진행중이라는 점, 저점이 확실치 않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주가 부근에서 접근한다면 단기적으로 대응시에는 반드시 전저점 이탈 시 비중을 줄였다가 추후 재진입이 필요해보입니다.

    테슬라 주가 주봉차트

     

    테슬라 주가 주봉차트상 이번주 현재까지 양봉이 나타나고 있지만 현재 주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게 남아 있는 위치여서 강한 거래량이 동반되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고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재까지는 거래량이 크게 실리지는 못하는 상황에서 하락 추세가 완전히 끝났다고 보기 어려운 자리이기 때문에, 중장기 관점에서 보시는 분들은 반드시 전저점 이탈 가능성도 시나리오에 두고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단기 급락에 대한 매수 심리 vs 여전한 하락 추세라는 매도 심리 가운데, 머스크 관련 내용도 지속적으로 체크할 필요가 있으며, 하락 장에서는 분할 대응이 빛을 발한다는 점 명심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테슬라 주가 사야할 때 vs 시기 상조 민심 투표 확인 하기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월 5주 - 2월 1주 주간 증시일정(FOMC 발표 등)

    미국 FOMC 발표 등을 포함한 2024년 1월 5주 ~ 2월 1주(1.29-2.2)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이번주에는 미국 FOMC 발표(수)를 포함하여 아

    kakao777.tistory.com

     

    1월 5주 - 2월 1주 한국 실적발표 캘린더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1월 5주 - 2월 1주(1.29 ~ 2.2) 한국 실적발표 캘린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