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2월 2일 오늘의 증시현황(자동차 관련주 ↑)

by 주소남 2024. 2. 2.

목차

    자동차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2월 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2월 2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오랜만에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가 동반 상승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은 장입니다.

     

    아침에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 북부에서 지상 작전이 시작된 이후 최초로 철수했다고 보도되면서 휴전 가능성이 대두되 국내 증시에도 좋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매매현황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수세 속에 개인투자자들은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빅테크 기업들의 실적 발표, 1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결과 등을 소화하며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미국증시

     

    미국의 7대 기술기업인 이른바 ‘매그니피션트 세븐’ 중 애플, 아마존, 메타의 실적 발표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를 끌어 올렸고, 이들은 장마감 후 모두 시장의 예상치를 웃도는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이에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97% 상승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1.30%, S&P500지수는 +1.25%,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0.46% 상승 마감했습니다.

     

    자동차 관련주, 인터넷 관련주, 반도체 관련주 ↑

    자동차 관련주

     

    오늘 국내 주식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자동차 관련주를 비롯하여 인터넷 관련주, 반도체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자동차 수출 4개월 연속 증가세 및 자동차 업종 저PBR 재평가 기회 분석 등에 기아, 현대차, 현대위아, 현대모비스, KG모빌리티, 에코플라스틱, 한주라이트메탈, 성우하이텍, 한국무브넥스, 화신 등 자동차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차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자율주행차 관련주와 테마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증시에서는 코로나 관련주와 함께 자율주행차

    kakao777.tistory.com

    NAVER의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 속 치지직 베타 서비스 흥행 소식 등에 NAVER, 한글과컴퓨터, 카카오, 이스트소프트, 인포뱅크, 브리지텍 등 인터넷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 상승 및 반도체 수출 급증 소식 등에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피엠티, 하나마이크론, ISC, 솔브레인, 동진쎄미켐 등 반도체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비메모리)

    오늘 주식시장에서 시스템반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정부가 비메모리 반도체와 바이오, 미래형 자동차 등 3대 분야를 '중점 육성 사업'으로 선정했다는 뉴스를 발표했기 때문입니다.

    kakao777.tistory.com

    2월 2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신성델타테크를 비롯하여 엔케이맥스, 아이센스, 조광피혁 등 입니다.

     

    신성델타테크는 내달 'LK-99' 미국 물리학회서 발표 소식 등 초전도체 관련주 부각에 급등하고 있고, 엔케이맥스는 박상우 대표, 반대매매 의혹 해명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이센스는 카카오헬스케어가 아이센스의 '케어센스 에어'와 연동 가능 모바일 혈당 관리 서비스 '파스타' 출시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고, 조광피혁은 자사주 대량 보유에 따른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기대감 등에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전일 미국 증시에서 훈풍이 불었고, 아침에 이스라엘군의 철수 소식 등 휴전 가능성이 대두되면서 우리나라 증시는 모처럼 강한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코스피지수는 위의 저항에도 불구하고 갭 상승해서 비교적 강한 지수 상승을 보이고 있고, 전체적으로 중소형 종목들도 따라가면서 오늘 체감은 굉장히 좋습니다.

     

    다만 여전히 매물대 저항을 완전히 벗어나지 못했고, 코스닥지수도 반등을 기대하게끔 하지만 확실한 반등 포지션이라고 보기에는 어렵기 때문에 여전히 보수적인 대응이 필요합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2월 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월 2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2월2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9MB
    2월2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19MB
    2월2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21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월 5주 - 2월 1주 주간 증시일정(FOMC 발표 등)

    미국 FOMC 발표 등을 포함한 2024년 1월 5주 ~ 2월 1주(1.29-2.2)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이번주에는 미국 FOMC 발표(수)를 포함하여 아

    kakao777.tistory.com

     

    1월 5주 - 2월 1주 한국 실적발표 캘린더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1월 5주 - 2월 1주(1.29 ~ 2.2) 한국 실적발표 캘린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