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크라우드웍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관련주 부각

by 주소남 2024. 2. 4.

목차

    크라우드웍스 주가가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관련주로 부각되어 시장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크라우드웍스는 어떤 기업이고,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는 무엇이고,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크라우드웍스(355390)는 어떤 기업?

     

    크라우드웍스는 지난 2023년 8월 31일, 한국제10호스팩과 합병 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기업으로 인공지능(AI) 학습 데이터 플랫폼 전문 기업입니다.

    크라우드웍스
    <출처 : 크라우드웍스 홈페이지>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인프라 기반의 '지능형 인공지능 데이터 플랫폼'과 이와관련한 서비스를 인공지능 기술과 데이터가 필요한 고객에게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일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데이터 구축 서비스, 인공지능 데이터 구축을 위한 통합 솔루션, 인공지능 데이터 구축을 위한 통합 솔루션, 데이터 라벨러 교육 서비스 등을 하고 있고, 최근 주식시장에서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이란?

     

    데이터바우처 지원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입니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홈페이지
    <출처 :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홈페이지>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혁신과 신규 제품 또는 서비스 개발이 필요한 중소기업, 소상공인, 1인 창조기업, 예비창업자 등에 데이터 구매 또는 데이터 가공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크라우드웍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 기업 선정

     

    크라우드웍스는 지난 2월 2일, 6년 연속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 기업으로 선정되었다는 소식에 시장에서 주목 받았습니다.

    크라우드웍스 데이터바우처
    <출처 : 크라우드웍스 홈페이지>

     

    IT, 금융, 에듀테크, 자율주행 등 전 산업분야 500개 기업의 파트너로서 쌓은 다양한 데이터 구축 경험과 전략을 보유하고 있는 크라우드웍스는 이번 데이터바우처 지원 사업을 통해 수요기업을 위한 데이터바우처 지원전략 수립부터 프로젝트 수행까지 일대일 맞춤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박민우 크라우드웍스 대표는 "다년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공급기업으로 참여하며 쌓은 성공 노하우와 전략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분야의 중소기업, 스타트업들이 데이터 활용 저변을 넓힐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크라우드웍스 주가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선정 소식에 관련주로 부각되어 크라우드웍스 주가는 장 중 전일 대비 +12.16%(37,350원)까지 급등했었고, 전일 대비 +7.81%(35,900원)에 종가를 마감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관련주 크라우드웍스 주가 전망

    크라우드웍스 주가 일봉차트

     

    크라우드웍스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상장 당시 엄청난 폭등세로 인해 최고 84,900원까지 상승했다가 상장 프리미엄이 꺼지면서 지난 10월 최저 22,050원까지 하락했고, 이후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우상향 파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단기 하락 파동으로 인해 고점 대비 주가가 내려오긴 했지만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 기업으로 선정되었다는 소식에 다시 한 번 반등세를 보였습니다.

     

    윗꼬리가 조금 남기는 했지만 종가기준으로 5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했고, 단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 있는 38,000원 부근은 아직 돌파하지 못한 상황입니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 기업을 부각되어 상승 모멘텀을 만들기는 했지만 38,000원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지 못한다면 언제든 하락 추세가 지속될 우려는 있는 차트입니다.

     

    즉, 크라우드웍스 주가 상승 시 38,000원 부근 돌파 후 이를 지지해주어야 의미 있는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대로 하락 시에는 단기 매물대 하단인 27,500원 부근 이탈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크라우드웍스 주가 주봉차트

     

    비중이 크고,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본다면 6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 시점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이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존재하기 때문에 60일 이동평균선 이탈 후 하락 시 분할로 접근할 수 있다면 손절라인을 매물대 하단으로 내려 놓고 대응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크라우드웍스 주가 주봉차트상 지난주 막판 상승이 나오긴 했지만 여전히 주봉차트상으로는 음봉에 5주 이동평균선까지 이탈한 상황입니다.

     

    다행히 아래로 지지라인은 남아 있지만 1~2주 정도 하락 파동은 충분히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여유를 가지고 대응해야 승산이 있는 종목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2월 2주 4분기 실적발표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2월 2주에는 에코프로, KT, 카카오페이 등 굉장히 많은 종목들의 2023년 4분기 실적발표 일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stockchild.com

     

    2월 2주 증시일정(옵션만기일 등)

    옵션만기일 등을 포함한 2024년 2월 2주(2.5-2.9)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2월 2주차에는 옵션만기일(목)을 포함하여 1월 외환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