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SK하이닉스 TSMC AI 동맹 주가 전망은

by 주소남 2024. 2. 12.

목차

    최근 SK하이닉스가 TSMC와 AI 동맹을 맺으면서 이에 대한 주가 전망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SK하이닉스는 어떤 기업이고, TSMC와 AI 동맹 소식과 주가 전망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SK하이닉스는 어떤 기업?

     

    SK하이닉스는 D램과 낸드플래쉬, MCP와 같은 메모리 반도체를 생산해 판매하는 업체로 2007년부터 시스템 LSI 분야인 CSI 사업에 재진출하기도 했습니다.

    SK하이닉스 홈페이지
    <출처 : SK하이닉스 홈페이지>

     

    2020년 10월 인텔의 NAND 사업 양수를 결정했고, SK하이닉스의 세계 반도체시장 점유율은 D램 28.4%, 낸드플래시 11.7% 수준 입니다.

     

    SK하이닉스 TSMC 반도체 동맹

     

    최근 SK하이닉스와 TSMC 반도체 동맹으로 반도체 업계가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습니다.

    SK하이닉스TSMC

     

    SK하이닉스는 생성형 인공지능(AI) 열풍을 타고 고대역폭 메모리(HBM) 시장의 강자로 떠오르고 있고, TSMC는 세계 최대 반도체 파운드리(위탁 생산) 업체로 이 둘의 동맹은 반도체 업계에 큰 화두였습니다.

     

    SK하이닉스와 TSMC 동맹은 차세대 AI 반도체 패키징에 기술력을 모아 AI 반도체 시장에서 두 회사의 승기를 굳히겠다는 전략으로 보여지는 전략적 동맹으로 보입니다.

    TSMC
    <출처 : TSMC 홈페이지>

     

    반도체업계에 따르면 SK하이닉스는 대만 TSMC와 6세대 HBM인 HBM4의 개발협력을 포함한 ‘원팀 전략’을 수립했는데, 현재 TSMC는 엔비디아의 그래픽처리장치(GPU)를 위탁생산하면서 시장을 장악하고 있고, SK하이닉스는 GPU의 연산을 지원하는 HBM 시장에서 점유율이 절반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두 회사의 협력은 차세대 HBM으로 꼽히는 HBM4 일부 공정을 TSMC가 담당하는 방식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데, TSMC는 이를 바탕으로 기존 제품에 비해 호환성을 대폭 개선할 수 있도록 패키징 전략을 추진할 전망입니다.

     

    SK하이닉스 시가총액

    SK하이닉스 시가총액

     

    SK하이닉스 시가총액은 지난 2월 8일 종가 기준 약 104조원 가량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SK하이닉스 주가 일봉차트

     

    SK하이닉스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파동을 그리면서 저점을 점차 높여가고 있고, 상승 추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TSMC와 반도체 동맹으로 인해 주가 상승 모멘텀을 받았고, 최고점 대비 약 1.79% 차이나는 상황이며, 현재 주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약한 상황입니다.

    SK하이닉스 매매현황

     

    때문에 충분히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고, 지난 2021년 달성했던 15만원대도 충분히 도전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다만, 전고점 부근을 단기간에 넘어서지 못한다면 실망 매물로 인해 하락 파동이 한 차례 더 나올 우려는 있는 자리이고, 추세선과 괴리가 생겼기 때문에 역시 하락 파동에도 유의하며 대응해야 합니다.

     

    즉, 현재 구간에서는 무리하게 진입하기보다는 하락 파동이 나올 때 추세선 부근 안팎에서 분할로 접근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구간에서 비중을 크게 가져간다거나, 추가진입 여력이 없을 경우에는 단기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고, 추세선 부근 안팎까지 분할로 접근이 가능하다면 단기 매물대 하단인 128,0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SK하이닉스 주가 주봉차트

     

    SK하이닉스 주가 주봉차트상으로도 지난 한 주 전 주대비 +5.86% 가량 주가가 상승하면서 비교적 강한 양봉이 나왔고, 중장기 매물대 저항 역시 약한 위치입니다.

     

    상승 추세가 워낙 좋기 때문에 추가 상승은 가능할 것으로 보이지만 역시 전고점 돌파가 빠르게 이루어지지 못한다면 실망 매물로 인해 주봉차트상 추세선 부근까지 하락 파동도 분명 나타날 수 있는 위치입니다.

     

    SK하이닉스를 중장기 관점으로 볼 때 차트상 볼 수 있는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108,500원 부근입니다.

     

    이를 이탈하기 전까지는 하락 시 천천히 분할로 모아가도 괜찮을 자리이지만, 매물대를 이탈할 경우 재차 10만원 아래로 내려올 수 있는 만큼 유의가 필요합니다.

     

    다만 최근 분위기와 반도체 업황이 살아나고 있기 때문에, 이렇게 극단적으로 주가가 내려오지는 못할 것으로 보이며, 10만원 초반대 지지라인이 꽤나 강하기 때문에 별다른 악재가 없다면 이런 대형주는 하락 시 천천히 모아가는 전략을 세워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2월 3주 4분기 실적발표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2월 3주에는 카카오, CJ제일제당, 두산로보틱스 등 많은 종목들의 2023년 4분기 실적발표 일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stockchild.com

     

    2월 3주 증시일정(카카오 실적발표 등)

    카카오 실적발표 등을 포함한 2024년 2월 3주(2.12-2.16)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2월 3주차에는 카카오 실적발표(목)를 포함하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