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HPSP 주가 코스닥 시가총액 4위 등극, 전망은

by 주소남 2024. 2. 13.

목차

    2022년 상장한 HPSP 주가가 최근 온디바이스 AI 테마주로 부각되면서 오늘 장 중 6만원대를 돌파하며 코스닥 시가총액 4위에 위치 했습니다.

     

    HPSP는 어떤 기업이고, 왜 온디바이스 AI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HPSP(403870)는 어떤 기업?

     

    에이치피에스피는 2017년 설립된 반도체 분야 고압 수소 어닐링 장비 제조 기업입니다.

    HPSP
    <출처 : HPSP 홈페이지>

     

     

    2022년 상장 당시 에이치피에스피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포스팅을 통해 안내해드린 기업으로 고유전율(High-K) 절연막을 사용하는 트랜지스터의 계면특성을 개선하는 고압 수소 어닐링 장비에 대 연구개발 및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에이치피에스피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7월 15일은 코스닥 시장에 반도체 고압 수소 어닐링 장비 제조 업체인 에이치피에스피(40387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에이치피에스피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

    kakao777.tistory.com

    세계 최초로 개발한 고압 수소 어닐링 장비는 소자 내 접합부의 결함을 줄여 소자 특성 및 성능을 높이는 것으로 공정 미세화가 요구되는 반도체 공정의 기술개발 흐름에 따라 향후 수요가 더욱 커질 수 있을 전망입니다.

     

    HPSP 온디바이스AI 관련주 주목

     

    HPSP는 최근 반도체 관련주, 온디바이스 AI 관련주로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종목입니다.

     

    온디바이스 ai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에서도 안내해드렸지만 HPSP는 온디바이스 AI로 인해 저전력 반도체 등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 고압 수소 어닐링 장비 수요가 늘어나고, 최근 KODEX AI반도체 핵심장비 ETF에 편입되는 등 이유로 온디바이스 AI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온디바이스 ai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온디바이스 ai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제주반도체를 중심으로 온디바이스 ai 관

    kakao777.tistory.com

    온디바이스 AI 관련주

     

    HPSP 외에도 제주반도체, 태성, 퀄리타스반도체, 칩스앤미디어, 텔레칩스, 리노공업 등이 온디바이스AI 관련주로 움직이는데, 자세한 내용은 위의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PSP 시가총액 4위 등극

    HPSP 시가총액

     

    HPSP가 최근 반도체, 온디바이스 AI 수혜주로 부각되며 주가가 상승하자 알테오젠을 제치고 코스닥 시가총액 4위까지 치솟았습니다.

     

    오늘 샘 올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CEO)가 인공지능(AI) 반도체 시장 재편을 위해 최대 9300조 원을 투자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국내 반도체 주가가 급등했고, HPSP 주가 역시 마찬가지였습니다.

     

    HPSP 시가총액은 2월 13일 종가 기준, 약 4조 9176억원으로,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 HLB에 이어 코스닥 4위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HPSP 주가 전망

    HPSP 주가 일봉차트

     

    HPSP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추세선을 따라 저점을 계속해서 높여 가면서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지난 설연휴 전과 설연휴 이후 이틀 연속 주가가 급등하면서 추세선과 괴리를 만들었습니다.

     

    때문에 현재 구간에서 접근한다거나 대응한다면 추세선을 기준으로 보기 보다는 매물대를 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55,800원 부근 내지는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57,5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이 유효하고, 현재 구간에서 진입할 경우 57,500원 부근 이탈 시 추가진입 여력까지 보고,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55,800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HPSP 주가 주봉차트

     

    상승추세가 워낙 좋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겠지만, 추세선과 괴리가 생겨 되돌림 및 차익실현 물량이 나올 경우 비교적 강한 주가 하락이 나타날 우려가 있기 때문에 매물대 하단 이탈은 지속적으로 체크 후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HPSP 매매현황

     

    또한 HPSP는 최근 외국인투자자들의 강한 매수세가 들어오고 있는데, 우리나라 증시 상승, 하락과 맞물려 외국인 투자자들의 매매 동향도 지속적으로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2월 3주 4분기 실적발표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2월 3주에는 카카오, CJ제일제당, 두산로보틱스 등 많은 종목들의 2023년 4분기 실적발표 일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stockchild.com

     

    2월 3주 증시일정(카카오 실적발표 등)

    카카오 실적발표 등을 포함한 2024년 2월 3주(2.12-2.16)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2월 3주차에는 카카오 실적발표(목)를 포함하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