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2월 14일 오늘의 증시현황(온디바이스AI 관련주 ↑)

by 주소남 2024. 2. 14.

목차

    온디바이스AI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2월 1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2월 14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하락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 않은 장입니다.

    매매현황

     

    전일 미국 CPI 발표에 미국 증시가 휘청이면서, 우리나라 증시도 장 초반 크게 흔들렸고,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면서 시장 하락이 나타났는데, 다행히 정오쯤으로 갈수록 지수가 회복되고 있습니다.

     

    앞서 이야기했듯이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CPI 발표가 금리 인하 기대감에 찬물을 끼얹으면서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타났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노동통계국은 1월 CPI가 전년 동기 대비 3.1% 상승했다고 발표했는데, 이는 월스트리트저널(WSJ)의 추정치인 2.9%보다 높았습니다.

     

    인플레이션이 견조한 모습을 보이면서 주가지수가 하락하고, 국채금리는 급등했는데, 미국 중앙은행(Fed)의 첫 금리 인하 시기도 밀릴 가능성이 대두되면서 미국 증시가 하락 했습니다.

     

    이에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1.35% 하락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1.80%, S&P500지수는 -1.37%,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2.01% 하락 마감했습니다.

     

    온디바이스AI 관련주, LPG 관련주, 초전도체 관련주 ↑

    온디바이스AI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온디바이스AI 관련주를 비롯하여 LPG 관련주, 초전도체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정부의 온디바이스 AI 활성화 전략 발표 소식에 제주반도체, 가온칩스, 텔레칩스, 오픈엣지테크놀로지 등 온디바이스AI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온디바이스 ai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온디바이스 ai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제주반도체를 중심으로 온디바이스 ai 관

    kakao777.tistory.com

    국제유가 상승세 지속 및 이란 최대 가스 송유관 폭발 소식 등에 흥구석유, 극동유화, 중앙에너비스, 지에스이 등 LPG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유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석유(정유) 관련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제유가 실시간 시세 변동성이 굉장히 강합니다. 석유수출기구 OPEC 회의 날짜가 9일 예정되어 있는 가운데, OPEC과 10개 주요 산유국의

    kakao777.tistory.com

    김현탁 윌리엄앤메리대 교수가 퀀텀에너지연구소 연구진과 함께 다음 달 4일 미국 미네소타에서 열리는 미국물리학회(APS) 학술대회에서 'PCPOSOS'의 초전도성을 실험한 결과를 발표한다는 소식 등에 신성델타테크, 파워로직스, 씨씨에스, 서남, 모비스 등 초전도체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초전도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현재 주식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는 초전도체 관련주와 초전도체 테마주의 상승입니다. 초전도체는 무엇이고, 초전도체 관련 주식은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2월 14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제주반도체를 비롯하여 케이카, 플라즈맵, 한국컴퓨터 등 입니다.

     

    제주반도체는 정부 온디바이스 AI 활성화 전략 발표 속, 온디바이스AI 대장주 부각에 상승하고 있고, 케이카는 지난해 4분기 실적 발표 속 현금배당 결정 등에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또한 플라즈맵은 중동 최대 국제 의료기기 전시회서 100만불 수주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한국컴퓨터는 멀티플 확장 기대감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미국 CPI 발표에 우리나라 증시가 장 초반 갭 하락하며 출발했지만 다행히 최근 상승 추세가 반영되어 어느 정도 회복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작은 소식에도 우리나라 증시가 강하게 흔들릴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하루이기 때문에, 증시 하락 전환 시에는 비교적 대응이 빨라야 할 수 있습니다.

     

    쉽지 않은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2월 1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월 14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2월14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9MB
    2월14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20MB
    2월14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20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2월 3주 4분기 실적발표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2월 3주에는 카카오, CJ제일제당, 두산로보틱스 등 많은 종목들의 2023년 4분기 실적발표 일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stockchild.com

     

    2월 3주 증시일정(카카오 실적발표 등)

    카카오 실적발표 등을 포함한 2024년 2월 3주(2.12-2.16)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2월 3주차에는 카카오 실적발표(목)를 포함하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