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사피엔반도체 상장일 상한가, 뭐 하는 기업이길래

by 주소남 2024. 2. 20.

목차

    2월 19일, 하나머스트7호스팩과 소멸 합병으로 상장한 사피엔반도체(452430)가 상장일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사피엔반도체는 어떤 기업이고, 상장일 주가는 어떠했는지, 앞으로 기대되는 테마는 어떤 테마일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사피엔반도체(452430)는 어떤 기업?

     

    사피엔반도체는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구동 시스템 반도체 기업으로 저전력 디지털 구동 방식의 DDIC 기술력과 실리콘 기판 위에 발광다이오드를 접합시켜 고휘도 디스플레이를 구현하는 LEDoS용 실리콘 백플레인 설계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시스템반도체 설계기술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팹리스 기업으로, 차세대 평면 디스플레이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Micro-/Mini-LED 디스플레이를 구동하는데 최적화된 디스플레이 구동 반도체(Display Driver IC) 제품을 전문적으로 연구, 개발하여 전세계 시장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사피엔반도체 상장

     

    현재까지 글로벌 기술 특허 150건 이상을 확보해 견고한 기술장벽을 유지 중입니다.

    사피엔반도체 제품

     

    주요 제품군은 TV, 사이니지에 적용되는 초대형, 대형 디스플레이 패널 구동 반도체와 웨어러블 기기에 최적화된 초소형 디스플레이 엔진용 마이크로LED 구동 실리콘 백플레인(Silicon Backplane) 입니다.

    사피엔반도체

     

    국내를 비롯한 글로벌 top 5 파운드리와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있고, 마이크로LED를 탑재한 IT 기기 출시 계획을 밝힌 글로벌 빅테크들과 협업을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피엔반도체 하나머스트7호스팩 합병

    사피엔반도체 하나머스트7호스팩 합병

     

    지난 2023년 6월, 하나머스트7호스팩은 사피엔반도체와 합병을 결정한다는 공시를 냈고, 합병 승인 후 일정이 진행되어 2월 19일 사피엔반도체가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하나머스트7호스팩

     

    기존에 거래되던 하나머스트7호스팩(372290)은 2024년 1월 19일을 끝으로 거래 정지 후 곧 소멸될 예정이고, 합병 후 존속 법인으로 사피엔반도체가 상장했습니다.

    사피엔반도체 주가 일봉차트

     

    스팩 소멸 합병 방식은 기존 스팩의 거래정지 전 종가를 합병 비율로 나누어 기준가를 결정하는데, 사피엔반도체 기준가는 36750원이었습니다.

     

    36,750원의 +-30%에서 변동이 가능했는데, 사피엔반도체는 상장 후 기준가 위인 43,700원에 시작해 최저 40,150원까지 하락 했다가 종가는 상한가인 47,750원에 마감했습니다.

     

    만일 사피엔반도체가 오늘도 상한가를 기록할 경우 상한가는 62,000원입니다.

     

    사피엔반도체 어떤 테마에 반응할까?

     

    기본적으로 사피엔반도체는 반도체 관련주로 큰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고,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파운드리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디스플레이용 반도체

     

    또한 디스플레이용 반도체를 생산하기 때문에 디스플레이가 들어가는 전기차, 웨어러블기기, AR, VR 관련주로 향후 모멘텀을 형성할 수도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마이크로 디스플레이를 구현하는 기술은 엘코스(LCoS), 올레도스(OLEDoS), 레도스(LEDoS)로 구분할 수 있는데, 사피엔반도체는 레도스 구동에 필요한 DDIC(Display Driver Integrated Circuit) 기술 개발을 주력으로 하고 있어 향후 레도스 기반 AR 기기 시장이 개화됐을 때 수혜를 볼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2월 4주 증시일정(FOMC 의사록 공개 등)

    FOMC 의사록 공개 등을 포함한 2024년 2월 4주(2.19-2.23)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 및 자세한 실적발표 일정 등은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2월 4주차에는 FOM

    kakao777.tistory.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