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2월 20일 오늘의 증시현황(웹툰 관련주 ↑)

by 주소남 2024. 2. 20.

목차

    웹툰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2월 2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2월 20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지수는 하락, 코스닥지수는 상승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좋지 않은 장입니다.

    매매현황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가 나타나고 있고, 코스닥지수는 상승하고 있지만 이차전지 관련주 등 시가총액 비중이 높은 종목들이 상승하면서 지수가 조금 왜곡되어 있습니다.

    유럽증시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미국 대통령의 날'로 휴장한 가운데, 유럽 주요 증시는 대체적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범유럽 지수인 STOXX600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0.82포인트(0.17%) 올라 492.40에 장을 마감했고, 독일 프랑크푸르트 증시의 DAX지수는 25.18포인트(0.15%) 내린 1만 7,092.26에 장을 마감했으며, 프랑스 파리 증시의 CAC40지수는 0.37포인트(0.00%) 상승해 7,768.55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웹툰 관련주, 이차전지 관련주, 광고 관련주 ↑

    웹툰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부각되는 테마는 웹툰 관련주를 비롯하여 이차전지 관련주, 광고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네이버웹툰 미국 상장 기대감 지속 속 웹툰 섹터 본격 형성 전망 등에 와이랩, 미스터블루, 수성샐바시온, 키다리스튜디오, 디앤씨미디어, 핑거스토리, 탑코미디어 등 웹툰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웹툰 관련 주식 총정리(네웹 미증시 상장)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웹툰 관련 주식이 시장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볼룸버그에 따르면 네이버웹툰이 당장 자금 조달에 나설 계획은 아니지만 미국 내 사업

    kakao777.tistory.com

    미국 해외우려기업(FEOC) 수혜 기대감 지속 및 반발 매수세 유입 등에 엔켐, 덕산테코피아, 광무, 솔브레인홀딩스, 하이드로리튬 등 이차전지 관련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네이버 '치지직' 오픈베타 돌입 소식에 와이즈버즈, 엔비티, 나스미디어, 레뷰코퍼레이션, 모비데이즈 등 광고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월 20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신성델타테크를 포함하여 태림포장, 린드먼아시아, HD현대일렉트릭 등 입니다.

     

    신성델타테크는 내달 미국 물리학회(APS) 학술대회에서 발표되는 초전도체 물질 'PCPOSOS' 실험 결과 기대감에 초전도체 관련주 부각에 강세를 보이고 있고, 태림포장은 친환경 골판지 보냉상자, 이커머스 업체 관심 증대 소식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린드먼아시아는 인공지능 스타트업 웨인힐스가 마이크로소프트(MS) 클라우드 플랫폼에 자사의 텍스트 영상 자동변환 서비스 'TTV'(Text To Video) 를 등록했다는 소식이 있었는데, 웨인힐스에 지분 투자 부각에 강세를 보이고 있고, HD현대일렉트릭은 충북, 청주시와 배전기기 신공장 신설 투자협약 체결 소식에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현재 코스피지수는 장 초반 대비 하락하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는 반면 코스닥지수는 장 초반 대비 상승하면서 지수차트상 양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양지수 모두 상승 추세를 이어가고는 있지만 중소형주들이 따라가지 못하면서 체감은 좋지 못한 장이 되고 있습니다.

     

    어려운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2월 2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월 20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2월20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9MB
    2월20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18MB
    2월20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25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2월 4주 증시일정(FOMC 의사록 공개 등)

    FOMC 의사록 공개 등을 포함한 2024년 2월 4주(2.19-2.23)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 및 자세한 실적발표 일정 등은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2월 4주차에는 FOM

    kakao777.tistory.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