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신성델타테크 주가 하루만에 -33.77%, 전망은

by 주소남 2024. 2. 21.

목차

    초전도체 테마주 신성델타테크 주가가 하루만에 고점 대비 -33.77% 폭락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신성델타테크는 어떤 기업이고, 최근 이슈와 주가 전망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신성델타테크(065350)는 어떤 기업?

     

    신성델타테크는 총 16개의 계열회사를 가진 기업으로 HA(생활가전), BA(2차전지), SVC(물류서비스) 3개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성델타테크 홈페이지
    <출처 : 신성델타테크 홈페이지>

     

    2022년 전자회로기판모듈 설계/제조 전문기업 신성일렉트로닉스를 인수하여 가전/자동차 사업 확장을 준비하고 있으며, 기존 가전사업 및 2차전지 사업과의 연계 발판을 넓혀가고 있는 기업입니다.

     

    신성델타테크 사업 부문별 현황 요약

    신성델타테크 사업 요약

     

    신성델타테크는 본사를 비롯하여 16개의 자회사를 통해 위처럼 HA사업과 BA사업, SVC 사업 등을 하는데, LG전자와 쿠쿠전자, 르노코리아자동차 등을 주요 고객으로 합니다.

     

    신성델타테크 관련주

     

    신성델타테크 주가 연관된 테마주 모음

    최근 신성델타테크 주가가 초전도체 테마주로 부각되면서 굉장히 강한 시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신성델타테크가 초전도체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는 엘앤에스벤처캐피탈을 통해 초전도체 논

    kakao777.tistory.com

     

    신성델타테크는 2023년 7월말부터 초전도체 관련주로 주목 받았던 종목입니다.

     

    특히 신성델타테크는 자회사 엘앤에스벤처캐피탈을 통해 퀀텀에너지연구소 지분 9.37%를 보유중이라는 이유 때문에 초전도체 관련주로 움직였는데, 최근 한 언론 보도에 따르면 지난 1월 20일 퀀텀에너지연구소에 투자하고 이 회사 지분을 일부 인수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투자

     

    그동안 L&S인베스트먼트를 통해 퀀텀에너지연구소의 지분을 간접적으로 소유하고 있었지만 이번 투자로 IB 업계에서는 최소 20억원에서 최대 80억원 안팎의 자금을 퀀텀에너지에 직접 투자한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신성델타테크와 연관된 관련주는 최근 포스팅에서 정리해 놓았으니 위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초전도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현재 주식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는 초전도체 관련주와 초전도체 테마주의 상승입니다. 초전도체는 무엇이고, 초전도체 관련 주식은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신성델타테크 주가 전망

    신성델타테크 주가 일봉차트

     

    신성델타테크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7월 1만원대였던 주가가 오늘 최고 184,800원까지 상승하면서 엄청난 폭등세를 보였습니다.

     

    초전도체 관련주로 부각되었고, 최근에는 초전도체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면서 주가 변동폭이 굉장히 심합니다.

     

    다음 달 국내 연구진이 초전도체라 주장하는 ‘PCPOSOS’ 실험 결과 발표를 앞두고 있고, 퀀텀에너지 지분 직접 투자 소식이 부각되어 어제 상한가를 기록 후 오늘 장 중, 전일 대비 최고 +24.53% 주가가 상승했지만 이를 유지하지 못하고, 종가는 전일 대비 -17.52% 하락한 122,400원에 마감했습니다.

    신성델타테크 시간외 거래

     

    상승하다가 거래량이 실리고 윗꼬리가 달린 음봉은 하락 추세로 전환을 의미하는 봉인데, 다행히 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았고, 시간외 거래에서도 다시 주가가 반등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추세선 지지 및 이탈 여부가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신성델타테크 주가 주봉차트

     

    현재 추세선은 약 11만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주봉차트상으로도 11만원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단기,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11만원 지지 및 이탈 여부를 체크 후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3월초 ‘PCPOSOS’ 실험 결과 발표로 인해 여전히 재료는 남아 있고, 추세선을 이탈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은 분명 있습니다.

     

    다만, 그만큼 차익실현 물량도 쏟아지고 있고, 11만원을 이탈할 경우 비교적 강한 주가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는 만큼 현재는 초전도체 관련 이슈로 주가가 움직이기 때문에 관련 내용을 지속적으로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2월 4주 증시일정(FOMC 의사록 공개 등)

    FOMC 의사록 공개 등을 포함한 2024년 2월 4주(2.19-2.23)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 및 자세한 실적발표 일정 등은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2월 4주차에는 FOM

    kakao777.tistory.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